[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피부 탄력 잡아라"...안티에이징 제품 출시 '봇물'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피부 탄력 잡아라"...안티에이징 제품 출시 '봇물'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1.15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주차 화장품 신상] 차별화된 성분 내세운 안티에이징 제품들
라네즈, 29년 피부노화연구 적용 안티에이징 세럼
넥스젠바이오, 하이브리드 단백질 함유 기가크림
화사, 고함량 콜라겐 76% 링클 케어 크림 출시
VDL·샬롯 틸버리, 메이크업 신제품 출시도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1년 기준, 국내 등록 9,35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1월 2주차에는 화장품 기업들의 상반기 주력 제품들도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특히 차별화된 성분 함유로 탄력과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안티에이징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1.라네즈 2.넥스젠바이오 3.화사
1월 2주차에는 화장품 기업들의 상반기 주력 제품들도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특히 차별화된 성분 함유로 탄력과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안티에이징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1.라네즈 2.넥스젠바이오 3.화사

1월 2주차에는 화장품 기업들의 상반기 주력 제품들도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특히 차별화된 성분 함유로 탄력과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안티에이징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먼저 라네즈는 아모레퍼시픽 29년간의 안티에이징 연구를 적용해 정밀한 3층 표적 안티에이징으로 확실한 피부 변화를 선사하는 ‘퍼펙트 리뉴 3X 시그니처 세럼’을 선보였다.

주름 세럼, 광채 세럼, 탄력 세럼 등 3개의 안티에이징 세럼을 진공 용기에 각각 분리해 담아 성분의 안정도를 높이고, 제품을 피부 층층이 흡수해 표적 안티에이징이 가능하도록 정교하게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한 방울에 250만개의 레티놀 미세 캡슐이 함유된 '주름 세럼'은 피부 표층 구간에 작용해 주름을 개선하고, 21.5%의 고함량 콜라겐 펩타이드 콤플렉스가 함유된 '탄력 세럼'은 피부 중간층의 피부 탄력을 향상시킨다. 또한 초저분자 레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된 ‘광채 세럼’은 피부 안층까지 흡수되어 속광채 개선 효과를 선사한다.

임상을 통해 3가지 세럼의 시너지 효과로 한 병 사용으로도 4주 만에 주름 48% 감소, 탄력 58% 개선, 광채 66% 증가 효과를 확인했다. 또한 강력한 안티에이징 성분을 함유한 고효능 제품이지만, pH 5.7 약산성 구조 설계로 자극이 적은 것도 특징이다.

단백질 전문 기업 넥스젠바이오(구 넥스젠바이오텍)는 고함량, 고효능 주름개선 스틱에 이어 지난해 세럼을 출시하며 새로운 라인을 구축한 브랜드 ‘기가스킨’ 추가 제품으로 ‘기가크림’을 내놓았다.

독자개발 성분 보툴레닌(Botulenin)을 주성분으로 한 화장품 브랜드 기가스킨의 새로운 제품인 기가크림은 기가스틱, 기가세럼과 마찬가지로 보툴리늄 톡신의 단백질 일부와 인간 상피세포 성장인자(EGF)를 융합한 신물질 하이브리드 단백질 보툴레닌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미국, 유럽, 일본에서 특허를 획득한 신소재 원료로 일반인들에게 흔히 알려진 EGF의 성능보다 우수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 제품에는 인공 거미독 단백질과 EGF를 하이브리드한 원료로 국내·외 특허(한국, 미국, 일본, 유럽)가 등록된 안티에이징 성분 ESV(Aratox)가 함유돼 안티에이징 효과를 배가 시킨다.

또한 미백 기능성 성분 함유로 미백 효과와 천연 보습 인자인 NMF 함유로 보습 효과를 높여 주름개선뿐 아니라 미백, 보습 등 피부 노화의 원인도 잡아 준다.

화사는 고기능성 뷰티 철학을 담아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고함량 ‘콜라겐 76% 링클 케어 크림’을 출시했다. 머리카락보다 작은 500Da의 초소형 저분자 마린콜라겐을 760,000ppm 함유해 노화되는 피부에 필요한 콜라겐을 공급하고, 탄탄하고 촘촘하게 피부 깊은 곳을 가꿔줘 주름개선은 물론, 탄력과 리프팅 관리에 도움을 준다.

또한 강력한 콜라겐 합성 촉진 성분으로 알려진 5GF(EGF, IGF, HGF, FGF7m bFGF)를 함유해 콜라겐 합성과 피부 탄력 개선 효과를 극대화했다.

출시 전 공인된 시험 기관 임상실험을 통해 눈가, 팔자 주름개선과 피부 자극도,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로 효능효과에 대해서도 입증했다.

상반기 주력 색조 제품도 눈길을 끌었다. 사진=1.VDL 2.샬롯 틸버리
상반기 주력 색조 제품도 눈길을 끌었다. 사진=1.VDL 2.샬롯 틸버리

한편 색조 화장품 출시는 주춤했지만 VDL과 샬롯 틸버리가 상반기 주력 제품으로 선보인 메이크업 제품이 차별화된 기능으로 눈길을 끌었다. LG생활건강의 대표 메이크업 브랜드 VDL은 피부 톤을 보정하고 잡티를 커버하기 위한 파운데이션 신제품으로 한국 비건 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한 ‘커버 스테인 퍼펙팅 파운데이션’을 내놓았다.

지난 10년간 많은 사랑을 받아온 ‘퍼펙팅 래스트 파운데이션’을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으로 가볍고 내추럴한 메이크업을 추구하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피부 결점을 확실하게 커버 하고 피부에 자연스럽게 밀착돼 가까이 보아도 당당한 무결점 고화질 피부를 연출해 준다.

공기처럼 가벼운 ‘에어 포어 파우더(Air Pore Powder)’를 적용, 기존 대비 무게감은 줄이고 커버력을 높여 가볍고 매끈하게 발리면서도 시간이 지나도 뭉침 없이 지속되는 부드럽고 매끈한 피부를 연출한다.

또한 촉촉한 고분자 보습 성분 및 허브 추출물 4종(쐐기풀잎, 레이디스맨틀잎, 쇠뜨기잎, 별꽃)이 함유돼 피부에 촉촉한 수분감을 채워주고 얇은 보습 막을 형성해 촉촉한 피부 컨디션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다양한 피부톤과 밝기를 고려해 13호부터 23호까지 다양한 피부 밝기 외에도 밝고 환한 ‘밀크 베이지 컬러’부터 핑크 미디엄 톤의 ‘애프리콧 컬러’, 옐로우 톤의 ‘바닐라 컬러’ 등, 촘촘하게 구성된 7가지 셰이드가 피부 톤에 맞는 자연스러운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롯데GFR이 전개하는 영국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샬롯 틸버리는 피부에 입체적인 광채감을 선사하는 ‘할리우드 글로우 글라이드 페이스 아키텍트 하이라이터’를 선보였다.

일명 ‘할리우드 광채 트릭’으로 도톰한 입술을 위한 립 트릭, 오똑한 콧대를 만들어주는 노즈 트릭, 얼굴 리프팅 연출을 위한 치크 트릭, 세련된 눈썹 표현을 위한 브로우 트릭, 입체적인 옆모습을 위한 조 트릭, 그윽한 눈매를 위한 아이 트릭 등 다양한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초미세 피그먼트를 머금은 파우더 텍스처가 5가지 성분 조합으로 이루어져 빛을 반사하고 피부 톤을 밝혀주는 라이트 플랙스 기술을 통해 피부를 밝히고 정돈 시켜주는 소프트-포커스 효과를 연출해주며, 스무딩 에몰리언츠 성분이 공기처럼 가볍고 빈틈없이 밀착되어 주름 끼임 걱정 없이 촉촉하고 매끄러운 새틴 글로우 피부로 만들어준다.

제품 컬러는 레드 카펫 조명을 받은 듯 눈부시게 빛나는 ‘샴페인 글로우’, 달빛에 비친 빛처럼 반짝이는 상아색의 ‘문릿 글로우’, 영롱하게 빛나는 뉴트럴 핑크 펄이 돋보이는 ‘필로우 토크 글로우’ 등 총 3종이다.

자신의 피부 톤에 어울리는 컬러를 선택해 메이크업 마무리 단계에서 브러쉬를 사용해 이마, 콧등, 광대 라인 및 턱선 등 돌출된 부위에 자연스럽게 쓸어주면 입체적인 광채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