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소장욕 자극... 화장품업계, 신년 에디션 다양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소장욕 자극... 화장품업계, 신년 에디션 다양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1.15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주차 화장품 신상] 특별한 한정판 에디션, 기획 제품들
키엘, 토끼 일러스트 담은 베스트셀러 한정판
아우구스티누스 바더, 리미티드 에디션 세럼
빌리프, 베스트 에센스 대용량 한정판 에디션
더샘, 서울앵무새와 콜라보레이션 터치 틴트
모다모다, 살림백서와 협업한 효도백서 세트
초공진, 설 맞이 2023 새해 리미티드 에디션
헉슬리, 설 기프트 세트 카카오 선물하기 출시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1년 기준, 국내 등록 9,35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1월 2주차에도 2023년 신년을 겨냥한 한정판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사진=1.키엘 2.아우구스티누스 바더 3.빌리프 4.더샘
1월 2주차에도 2023년 신년을 겨냥한 한정판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사진=1.키엘 2.아우구스티누스 바더 3.빌리프 4.더샘

1월 2주차에도 2023년 신년을 겨냥한 한정판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먼저 키엘은 다가오는 계묘년 설날을 맞이해 베스트셀러 제품 2종에 토끼 일러스트를 담은 설날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샨 지앙(Shan Jiang)’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했다. ‘검은 토끼의 해’인 2023년 계묘년을 맞아 개성 있는 토끼 캐릭터와 키엘의 본고장인 뉴욕의 도시를 상징하는 아이콘들로 풍요롭고 따뜻한 설 분위기를 디자인 패키지에 담아내 소장 가치를 더욱 높였다.

적용 제품은 오돌토돌한 피부 고민을 케어 하는 ‘칼렌듈라 꽃잎 토너 250ml’와 기미와 잡티 완화에 도움을 주어 투명하고 환한 유리 빛 피부로 케어 해주는 ‘투명 에센스 50ml’로 구성됐다.

아우구스티누스 바더는 2023 계묘년(癸卯年) 토끼해를 기념해 활력과 풍요로움, 그리고 새해를 맞이하며 재활력을 상징하는 레드컬러와 브랜드 로고인 힐링 스타를 토끼로 형상화해 재해석한 골드 심볼의 새해 신년 맞이 패키지를 적용한 ‘2023 뉴 이어 리미티드 에디션 더 세럼’을 출시했다.

다당류 수분 콤플렉스와 비타민C, 스쿠알란, 히알루론산나트륨이 함유돼 다시 태어난 듯 피부 본연의 수분을 끌어 당기고 유지하는 힘을 부여한다. 또한 석류씨 컨센트레이트, 하이드롤라이즈드 쌀 단백질, 에델바이스 추출물, 레스베라트롤 등 자연유래 성분을 통해 당겨주는 힘을 강화해 탱탱한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바더 교수가 30여년 간의 연구를 통해 탄생시킨 자연 유래 아미노산, 고등급 비타민 등 피부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피부 본연의 활동 분자로 이루어진 개발 성분 TFC8이 함유돼 피부의 자연적인 리뉴얼 및 재활성화 과정에 도움을 준다.

빌리프는 2023년 새해를 맞아 빌리프 대표 욕실 에센스의 대용량 한정판 ‘뉴메로 10 에센스 점보 에디션’을 내놓았다. 기존 용량 대비 1.6배 증량한 200ml 대용량 사이즈로 1년에 단 한 번 선보이는 한정판 에디션이다.

뉴메로 10 에센스는 세안 후 급격히 사라지는 수분을 빠르게 잡아 ‘욕실 에센스’로 불리는 빌리프의 대표 워터 타입 에센스다. 욕실 안에 비치해 세안 직후 얼굴에 물기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바로 사용하면 피부의 수분과 윤기 레벨을 각각 57%, 15%까지 끌어올려 건조함 없이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다.

이번 에디션에는 빌리프의 독자적인 세계관인 ‘빌리프 유니버스’ 속 ‘비비디 파크’의 모습을 패키지 디자인에 담아 특별함을 더했다. 비비디 파크의 대장장이 ‘로이’와 무엇이든 10초 안에 채워주는 ‘텐텐망치’를 강조해 뉴메로 10 에센스가 피부에 전달하는 수분의 촉촉함을 표현했다.

이 밖에도 패키지에 그려진 텐텐망치를 그대로 구현한 ‘텐텐망치 칫솔 거치대’가 함께 구성돼 소장가치를 더욱 높였다. 위트 넘치는 디자인이 돋보이는 텐텐망치 칫솔 거치대는 욕실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에도 제격이다.

더샘은 성수동 핫플 카페 ‘서울앵무새’와 콜라보레이션 한 롤링 터치 틴트 ‘새미스 크림 롤 틴트’를 선보였다. 알록달록한 건물 외관과 화려한 비주얼을 뽐내는 베이커리로 MZ 세대 사이에서 디저트 맛집으로 입소문 난 성수동 핫플레이스 ‘서울앵무새’와 콜라보해 특별함을 더했다.

새미스 크림 롤 틴트는 생크림이 연상되는 부드럽고 촉촉한 텍스처로 입술 결 사이사이를 메워주어 매끄럽고 선명한 입술을 연출해 준다. 스위트아몬드오일, 아보카도오일, 토코페롤 등 보습 성분이 함유되어 각질 부각과 건조함 없이 보송하고 매끈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형형색색 달콤한 디저트 컬러를 그대로 담아낸 것은 물론, ‘서울앵무새’ 캐릭터를 패키지에 적용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또한 웜톤과 쿨톤에 각각 어울리는 트렌디한 색상으로 퍼스널 컬러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컬러는 웜톤에 어울리는 ’01 레드 말렌카’, ’02 피넛 라떼’, ’03 피치 스프레드’ 3종과 쿨톤에 추천하는 ’04 밀크 앙팡’, 쿨 뮤트 ’05 피그 파이’, 겨울 쿨 ’06 갸또 초코’ 등으로 구성됐다.

모다모다는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살림백서와 협업해 한정판 올인원 패키지 ‘효도백서 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일상 속에서 매일 쓰는 제품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 개발에 힘쓰는 두 브랜드 간의 만남으로 의미를 더했다.

‘효도백서 세트’는 각 브랜드 대표 스테디셀러인 모다모다의 ‘프로체인지 블랙 샴푸’와 살림백서의 ‘오툰피아&밤부 바디워시’, ‘라이스&허브 쌀겨 클렌징폼’으로 구성됐다.

이번 세트는 모다모다 공식 브랜드몰과 살림백서 브랜드스토어에서 구입 가능하며, 카카오 선물하기로도 만나볼 수 있다. 협업을 기념해 최대 48%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사진=1.모다모다 2.초공진 3.헉슬리
사진=1.모다모다 2.초공진 3.헉슬리

한편 설 명절을 겨냥한 기획 제품들도 관심을 모았다. 먼저 에이블씨엔씨의 프리미엄 한방 브랜드 초공진은 2023년 설을 맞아 한정판 기획세트인 '2023 초공진 새해 리미티드 에디션' 3종을 내놓았다. 소중한 의미가 깃든 한국 전통 매듭 디자인을 패키지에 새겨 한국적인 미와 프리미엄 가치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초공진 베스트셀러인 ‘소생 기초 3종 기획세트’는 성공을 기원하는 국화 매듭 패키지로, 신제품 ‘영안 기초 3종 기획세트’와 ‘금설 기초 3종 기획세트’는 각각 부귀영화를 뜻하는 나비 매듭, 행운을 전하는 가지방석 매듭 패키지로 한정 수량 출시됐다.

이번 기획세트는 매듭 디자인이 새겨진 메시지 카드도 함께 들어있어 단순한 선물을 넘어 새해 희망과 소중한 마음을 함께 전달할 수 있다.

헉슬리는 다가오는 설을 맞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프트 세트를 선보였다. 이번 설 기프트 세트는 이국적인 모로코 자연과 도시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브랜드 시그니처 향을 가장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퍼퓸 핸드 크림과 스퀴저 세트’, ‘퍼퓸 핸드 크림과 립밤 리브 비하인드 2종 세트’, ‘퍼퓸 바디 워시와 샤워볼 세트’, 마지막으로 ‘퍼퓸 바디 로션’과 ‘퍼퓸 바디 오일’ 각각 단품 구성의 총 5가지 세트로 라인업 됐다.

고급스러운 블루 컬러의 전통 보자기와 노리개 모티프의 태슬과 태그로 장식돼 헉슬리만의 감각적인 무드까지 더한 이번 기프트 세트는 남녀불문 누구나 사용하기 좋은 제품만을 엄선됐다.

풍부한 보습과 산뜻한 마무리감의 ‘퍼퓸 핸드 크림’은 두터운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헉슬리의 세가지 시그니처 향 ‘모로칸 가드너’, ‘블루 메디나 탠저린’, ‘베르베르 포트레이트’ 3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