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관계사 CEO 추천 마무리... 하나생명 대표에 임영호
상태바
하나금융, 관계사 CEO 추천 마무리... 하나생명 대표에 임영호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2.12.21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자산운용 대표에 이후승 CFO 추천
하나벤처스에 안선종 부행장 선임
핀크 대표이사, 조현준 하나은행 셀장 추천
추후 각사 이사회 등 통해 선임될 예정
하나금융은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와 관계회사경영관리위원회(관경위)를 열고 하나생명과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하나에프앤아이, 하나금융티아이, 하나벤처스, 핀크 등 6개 관계회사의 최고경영자(CEO) 후보 추천을 마무리했다. (왼쪽부터)임영호 하나생명보험 대표이사 사장 후보, 이후승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대표이사 사장 후보, 안선종 하나벤처스 신임 대표이사 사장 후보, 조현준 핀크 신임 대표이사 사장 후보.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하나금융그룹은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와 관계회사경영관리위원회(관경위)를 열고 하나생명과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하나에프앤아이, 하나금융티아이, 하나벤처스, 핀크 등 6개 관계회사의 최고경영자(CEO) 후보 추천을 마무리했다. (왼쪽부터)임영호 하나생명보험 대표이사 사장 후보, 이후승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대표이사 사장 후보, 안선종 하나벤처스 신임 대표이사 사장 후보, 조현준 핀크 신임 대표이사 사장 후보.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하나금융그룹은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와 관계회사경영관리위원회(관경위)를 열고 하나생명,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하나에프앤아이, 하나금융티아이, 하나벤처스, 핀크 등 6개 관계회사의 최고경영자(CEO) 후보 추천을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그룹 임추위에서는 신임 하나생명 사장 후보로 임영호 현 하나은행 부행장이 추천됐다. 차기 하나생명보험 대표이사 사장으로 추천된 임 후보는 1964년생으로 성균관대 무역학과를 졸업한 후 하나은행에 입행해 국제금융과 외화자금, 기업금융 업무를 담당했다. 이후 강남중앙영업본부장과 중국유한공사 법인장을 거쳐 현재 리테일지원그룹 부행장으로 재임 중이다.

임추위는 "임 후보가 리테일·기업금융 업무 전반에 대한 이해와 함께 글로벌 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진취적인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하나생명의 새로운 변화와 도약을 모색할 수 있는 적임자로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날 함께 열린 관경위는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과 하나벤처스, 핀크에 각각 이후승 하나금융 CFO와 안선종 하나은행 부행장, 조현준 하나은행 셀장을 추천하는 후보 심의도 결의했다.

이후승 후보는 1966년생으로 한국외대를 졸업하고 하나금융 그룹감사총괄, 은행 경영기획그룹장을 역임했고, 2020년 6월부터 CFO를 담당하고 있다.

안선종 후보는 1968년생으로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뒤 하나금융 그룹전략총괄과 하나은행 Biz.혁신그룹장을 거쳐 지난 2022년 7월부터 하나은행 영업지원그룹장으로 재임 중이다.

조현준 후보는 1964년생으로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하나은행 외환업무팀장과 하나은행 미래금융사업본부 팀장, 미래금융사업부 셀장을 역임했다.

이외에도 강동훈 하나에프앤아이 사장과 박근영 하나금융티아이 사장은 양호한 경영실적을 바탕으로 연임 후보로 추천됐다. 하나금융 내 해당 관계회사 CEO 후보들은 향후 개최되는 각사 이사회와 주주총회 등을 거쳐 선임이 마무리 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