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글로벌 브랜드, 홀리데이 에디션 힘주다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글로벌 브랜드, 홀리데이 에디션 힘주다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12.03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5주차 화장품 신상] 연말 겨냥 특별한 리미티드 에디션
SK-II, 네온 컬러 보틀 인상적인 에디션
오리진스, 재활용 소재 홀리데이 컬렉션
러쉬, 80여종 구성 크리스마스 선물 세트
신세계인터내셔날, 연말 한정판 제품 러시
베네피트·마몽드 콜라보레이션 제품도 눈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1년 기준, 국내 등록 9,35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연말이 되면서 마케팅에 집중하는 화장품사들이 늘면서 신제품 출시는 주춤하는 모습이지만 유명 수입 브랜드를 중심으로 홀리데이 컬렉션 출시가 봇물을 이루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사진=1.SK-ll 2.오리진스 3.러쉬
연말이 되면서 마케팅에 집중하는 화장품사들이 늘면서 신제품 출시는 주춤하는 모습이지만 유명 수입 브랜드를 중심으로 홀리데이 컬렉션 출시가 봇물을 이루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사진=1.SK-ll 2.오리진스 3.러쉬

연말이 되면서 유명 수입 브랜드 중심으로 홀리데이 컬렉션 출시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 11월 5주차에도 인기 브랜드들의 한정판 홀리데이 컬렉션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먼저 SK-II는 연말 시즌을 맞아 피부에 빛을 발하는 힘을 선사해줄 ‘피테라 에센스 하이퍼 페스티브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여성의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행보와 자아실현에 대한 격려와 찬사의 의미를 담았다. 연말 분위기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 색상인 레드와 그린 컬러를 선택했으며, 이를 강렬하고 대담한 네온 컬러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오랜 시간 SK-II의 상징이자 SK-II 제품 중 가장 많은 상을 수상한 피테라 에센스는 SK-II 만의 효모 발효 공정으로 만든 고유 성분인 피테라를 90% 이상 함유하고 있다. 워터 타입으로 피부에 순하게 잘 스며들어 피부 리듬의 불균형으로 나타나는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오리진스는 베스트셀러들을 특별한 가격에 알찬 구성에, 자연을 사랑하는 브랜드답게 재황용이 가능한 소재의 기프트 세트 패키지가 인상적인 홀리데이 컬렉션을 내놓았다.

‘메가버섯 매직 얼티밋 스킨 릴리프 콜렉션’은 영지버섯 성분을 함유한 버섯 분자 콤플렉스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해 주는 제품으로 로션과 세럼, 에멀전으로 구성됐다.

‘아보-어메이징 드링크업 스킨 너리싱 마스크 & 립 버터’는 아보카도오일을 포함한 식물성 오일이 건조한 입술과 피부에 풍부한 영양과 깊은 보습감을 공급해 자연스럽고 건강한 광택을 선사하는 제품으로 립 버터와 마스크, 스파츌러가 함께 담겼다.

‘진저 바디 수플레 샘플 세트’는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감싸주고 달콤 쌉쌀한 진저에센셜 오일의 향으로 온 몸이 편안하고 포근해지는 느낌을 주는 바디케어 세트로 구성됐다.

러쉬는 나 자신과 주변을 돌아오며 격려와 위로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80여 종의 제품으로 구성된 홀리데이 분위기 가득한 선물 세트를 출시했다.

‘2022 러쉬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신선한 라임과 오렌지의 상큼함을 담은 샤워 젤 ‘엘프 쉐이크’, 산타 모양의 배쓰 밤 ‘매지컬 산타’, 금빛으로 장식한 눈의 요정을 닮은 버블바 ‘골든 엔젤’, 추운 겨울에 퍼지는 온기 가득한 향기를 전하는 향수 ‘터메릭 라떼’ 등으로 구성했다.

또한 2022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에 맞춰 ‘러쉬 타임즈 – 2022 윈터 에디션’도 출간했다. 러쉬 타임즈는 한 가지 주제로 브랜드 이야기를 담아낸 무료 정기간행물이다.

‘2022 윈터 에디션’은 "세상이 너무 벅차게 느껴질 때, 그곳엔 러쉬가 있습니다(For days when ‘the world is too much with us', there’s Lush)"라는 메시지로 바쁘게 한 해를 보낸 모두에게 따뜻한 위로와 편안한 휴식을 전하는 다양한 아티클이 담겼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수입 공급 브랜드뿐 아니라 자체 브랜드 모두를 통해 연말 한정판 홀리데이 컬렉션을 내놓았다. 사진=1.딥티크 2.아워글래스 3.라부르켓 4.로이비 5.저스트 에즈 아이엠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수입 공급 브랜드뿐 아니라 자체 브랜드 모두를 통해 연말 한정판 홀리데이 컬렉션을 내놓았다. 사진=1.딥티크 2.아워글래스 3.라부르켓 4.로이비 5.저스트 에즈 아이엠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수입 공급 브랜드뿐 아니라 자체 브랜드 모두를 통해 연말 한정판 홀리데이 컬렉션을 내놓았다.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딥티크(diptyque)는 연말을 앞두고 브랜드의 인기 향수인 ‘오 드 퍼퓸 오 로즈’를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했다. 섬세하게 조각된 황금빛 입체 장미꽃이 향수병의 라벨로 장식되어 있어 특별함을 주며, 반짝이는 별이 가득한 장미빛 상자에 담겨 있어 소장 가치가 매우 뛰어난 제품이다.

럭셔리 뷰티 브랜드 아워글래스(Hourglass)는 매혹적인 연말을 만들어 줄 홀리데이 한정판으로 ‘베일 트랜스루센트 세팅 파우더-오너먼트 에디션’을 선보였다. 아워글래스의 베스트셀러 제품 중 하나로 미니사이즈로 출시해 연말 모임이나 외출 시 부담 없이 들고 다닐 수 있다. 골드빛 가득한 한정판 패키지에 담겨 있으며,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인 오너먼트 형태로 제작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스웨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라부르켓(L:A BRUKET)은 대표 제품 립 밤과 건조한 겨울철 립케어를 도와줄 립 스크럽, 립 마스크로 구성된 ‘립 리스토어 키트와 추운 겨울 바디케어를 돕는 ‘바디 리셋 홀리데이 세트’와 연말 무드가 느껴지는 ‘센티드 캔들 트리오 홀리데이 세트’ 등을 내놓았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뷰티 브랜드 로이비(LOiViE)는 홀레데이 한정판 ‘센티드 가든 컬렉션’을 선보였다.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오요우 작가와 콜라보해 향기 가득한 정원을 표현했으며, 브랜드의 6종 향수를 경험해볼 수 있는 ‘오 드 퍼퓸 미니 디스커버리 세트’부터 공간의 무드를 아늑하게 연출해 주는 ‘프레그런스 캔들 미니 트리오’ 등 3종으로 출시됐다.

자체 헤어케어 브랜드 JUST AS I AM(저스트 에즈 아이엠)도 대표 제품 '아이엠 샴푸 N1/N2'를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했다. 산타클로스 복장을 한 샴푸 일러스트가 하늘을 나는 듯한 모션으로 패키지를 디자인해 재미와 차별화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특별한 선물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콜라보레이션 제품들도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베네피트 2.마몽드
특별한 선물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콜라보레이션 제품들도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베네피트 2.마몽드

한편 특별한 선물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콜라보레이션 제품들도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먼저 베네피트(benefit)는 홀리데이 시즌을 맞이하여 일러스트 캐릭터 브랜드 ‘다운타운믹스주쓰’와 협업을 통해 ‘스페셜 핑크 에디션’ 콜라보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카카오 선물하기 채널 단독으로 콜라보 블러쉬 키트를 선보였다.

다운타운믹스주쓰는 사람, 동물 등 종류와 성별을 넘은 다양한 캐릭터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귀엽고 키치한 그림체에 반전 가득한 위트 있는 문구로 MZ세대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총 16종으로 구성된 이번 ‘스페셜 핑크 에디션’ 콜라보 이모티콘은 다운타운믹스주쓰의 대표 캐릭터들이 베네피트의 브랜드 슬로건인 ‘Laughter is the best cosmetics(웃음이야 말로 최고의 화장품)’을 인생 조언으로 삼고 이를 찾아 나서는 핑크빛 연대기 컨셉으로 제작됐다.

뿐만 아니라 캐릭터들이 베네피트 베스트 브로우 ‘프리사이슬리 마이 브로우 펜슬’과 핑크빛 블러셔 ‘단델리온’ 등 베네피트의 아이코닉한 아이템들을 사용하는 모습을 담아내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갔으며, 일상에서 사용 빈도가 높은 감정과 상황들을 유쾌하게 표현해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카카오 선물하기 채널 단독 콜라보 블러쉬 키트 구매 시에는 베네피트 블러셔 정품 1종, 스티커 2종 및 땡큐 카드, 하트 손거울이 스페셜하게 디자인 된 패키지에 담겨 배송될 예정이다.

마몽드는 공그림 작가와 콜라보레이션 한 제품을 출시했다. 공그림 작가는 과감한 터치와 색감의 플라워 일러스트로 유명하며, 국내외 2030세대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아티스트다.

이번 협업은 ‘Draw Ma, monde(꽃으로 드로잉한 나의 세계)’를 주제로, 꽃과 함께 즐기는 나의 세계와 공간을 재해석해 '가장 나다운 아름다움'의 메시지를 담았다. 공그림 작가의 일러스트는 마몽드 대표 제품인 로즈 라인 패키지에 적용했다. 마몽드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꽃의 효능으로 피부 본연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브랜드 철학을 전달하고자 했다.

공그림 작가의 특별한 디자인이 더해진 ‘마몽드 로즈 하이드라 글로리 앰플’은 5겹 히알루론산과 다마스크 장미꽃수 60.4%를 함유해 깊은 보습과 수분광을 선사해주는 제품이다. ‘마몽드 로즈 파하 리퀴드 마스크’는 마일드 필링 성분 PHA를 7% 함유해 밤사이 묵은 각질을 정돈해준다. 또한 마몽드는 해당 에디션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티 코스터(컵 받침대)와 내년도 패브릭 달력도 함께 증정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