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DX 서비스 어워드' 월드 그랑프리 수상
상태바
KB국민은행, 'DX 서비스 어워드' 월드 그랑프리 수상
  • 오창균 기자
  • 승인 2022.11.09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스타뱅킹·리브NEXT 호평
성채현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대표(왼쪽)와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성채현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대표(왼쪽)와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2022 DX서비스어워드’에서 월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DX서비스어워드는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시대에 맞춘 새로운 평가 제도다. 경영 전반에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하고 발 빠른 디지털 전환으로 우수한 서비스 품질과 성과를 구현해 고객 가치를 향상시킨 우수 기업을 발굴해 포상하고 있다.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과 Z세대를 위한 금융플랫폼 ‘리브 Next’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스타뱅킹은 KB국민은행의 대표 금융 플랫폼이다. KB금융그룹의 7개 계열사 플랫폼 회원 가입 기능을 제공해 신규 고객도 앱 이탈없이 한 번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B스타뱅킹만 있으면 KB Pay 온·오프라인 결제, KB차차차 ‘매물조회’, KB증권 ‘Easy 주식매매’ 등 74개의 그룹 계열사 서비스를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미래 잠재 성장 고객인 Z세대를 타깃으로 한 리브 Next는 10대 고객의 ‘금융 독립’에 초점을 맞췄다. 리브 Next에서는 신분증 없이 휴대폰 인증을 통해 개설 가능한 선불전자지급 수단 ‘리브포켓’을 통해 10대 고객도 수수료 없이 송금, 입금, ATM 입출금이 가능토록 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더욱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전달할 수 있는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국민의 평생금융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