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대세로 자리잡은 '올영세일'... 입점 브랜드도 '들썩'
상태바
유통 대세로 자리잡은 '올영세일'... 입점 브랜드도 '들썩'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3.04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리브영, 연 4회 정기 할인 행사로 매년 큰 성장
지난해 6월 올영세일 7일간 매출 1,072억원 기록
온라인 매출 비중도 전체 매출의 35%...전체 앱 1위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오프라인 매출 증가 성과도
입점 브랜드 최대 75% 할인...올해도 홍보전 치열
국내 헬스&뷰티숍 CJ올리브영이 올해 첫 ‘올영세일’을 3월 3일부터 9일까지 진행한다고 발표한데 이어 입점 브랜드가 치열한 홍보전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지베르니 2.아크웰 3.메디힐
국내 헬스&뷰티숍 CJ올리브영이 올해 첫 ‘올영세일’을 3월 3일부터 9일까지 진행한다고 발표한데 이어 입점 브랜드가 치열한 홍보전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1.지베르니 2.아크웰 3.메디힐

국내 헬스&뷰티숍 CJ올리브영이 올해 첫 ‘올영세일’을 3일부터 9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입점 브랜드들은 세일 기간에 맞춰 치열한 홍보전을 벌이고 있다. 

올영세일은 올리브영이 매년 4회, 온오프라인에서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로 매년 큰 폭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국내 대표 쇼핑 기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이벤트다.

실제로 올리브영이 지난해 6월 3일부터 9일까지 진행한 여름 맞이 올영세일은 7일만에 매출액 1,072억원(취급고 기준)을 기록하며 역대 정기 세일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 했다. 이는 지난해 봄 세일(2021년 3월 2~8일) 대비 30%, 코로나 확산 이전인 2019년 여름 세일과 비교해도 15% 증가한 수치였다.

지난해 전체 매출에서도 올영세일 기간 온라인 비중이 35%를 넘었으며 올영세일 기간 모바일 앱은 쇼핑 앱 중 1위를, 무료 앱에서는 질병관리청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올영세일을 겨냥한 입점 브랜드들의 대규모 할인 행사 및 다양한 홍보 활동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다.

우선 비앤에이치코스메틱이 운영 중인 지베르니와 아크웰은 올영세일 기간 할인과 기획 세트 판매 등에 나서며 홍보 활동에 착수했다. 지베르니는 독보적인 밀착 공법을 그대로 착안한 베스트셀러 4종을 최대 34%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미세 속눈썹부터 언더래쉬까지 한올한올 섬세한 터치가 가능한 ‘밀착 센서티브 마스카라’에 깔끔한 아이라인 표현이 가능한 브러쉬 라이너를 추가 증정하고, 50시간 컬링 효과 지속 및 롱래쉬를 연출할 수 있는 ‘밀착 픽싱 마스카라’를 1+1 구성으로 제공한다.

아크웰도 세안 시 생기는 거품의 마찰력을 최소화한 젤 타입의 저자극 약산성 클렌저 ‘피에이치 밸런싱 버블프리 클렌징 젤’ 제품을 비롯해 트러블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한 여드름 피부 완화 기능성 약산성 폼 ‘피에이치 밸런싱 수딩 클렌징 폼’, 수분 보습 및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리얼 아쿠아 밸런싱 크림’을 각각 올리브영 단독 기획세트로 내놓았다.

메디힐은 리뉴얼 마스크팩 10종을 비롯한 전 품목을 최대 52% 할인 판매한다. 작년 말 성분부터 패키지까지 전격 업그레이드해 선보인 메디힐 리뉴얼 마스크팩은 영양 가득한 앰플을 시트에 가득 담아낸 '사이언스 라인' 4종과 순수한 핵심 성분을 피부에 전하는 '힐링 라인' 6종으로 구성됐다. 작년 12월 리뉴얼 후 올 2월까지 약 두 달여 만에 400만 장이라는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뜨거운 호응을 이끌고 있다.

또한 올영세일 기간 메디힐은 마스크팩 등 베스트셀러를 포함한 전 품목을 50% 할인가에 판매하며 '텐션 플렉스 라인' 2종, '임팩트인 라인' 2종 등 베스트셀러도 52% 할인한다.

사진=1.어노브 2.카밀 3.헉슬리 4.탱글티저
사진=1.어노브 2.카밀 3.헉슬리 4.탱글티저

닥터포헤어의 손상모 집중 케어 브랜드 어노브는 베스트 제품을 최대 39%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2021 올리브영 어워즈 헤어 케어 부문 MD's PICK 으로 선정된 대표 상품 ‘딥 데미지 트리트먼트 EX’는 본품과 100ml 미니어처가 함께 구성된 한정 기획 세트로 37%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히팅 가드 노워시 트리트먼트’와 ‘볼륨 업 컬링 에센스’, ‘실크 오일 에센스’ 등도 최대 39%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독일 핸드크림 브랜드 카밀은 인기 제품을 최대 40% 할인 특가로 판매한다. 카밀의 대표 제품인 핸드 앤 네일 크림의 경우는 올영세일 기간 3,7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제품은 핸드 앤 네일 크림 클래식과 핸드 앤 네일 크림 인텐시브, 핸드 앤 네일 크림 자몽, 핸드 앤 네일 크림 프레쉬, 핸드 앤 네일 크림 스위티, 핸드 앤 네일 크림 바이탈 Q10, 핸드 앤 네일 크림 화이트머스크 총 7종으로 구성됐다.

헉슬리도 주요 인기 품목을 최대 38%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김보희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특별한 아트워크 패키지를 입어 재 탄생한 ‘퍼퓸 핸드크림 김보희 에디션’ 3종과 더불어 풍부한 보습력과 싱그러운 모로코 정원의 향을 느낄 수 있는 바디 워시, 로션, 오일 구성의 ‘바디 루틴’ 3종, 헉슬리의 아이코닉한 향수 시리즈 ‘시그니처 퍼퓸 컬렉션’ 등 독보적이고 이국적인 헉슬리의 세 가지 시그니처 향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영국 유명 헤어 브러쉬 브랜드 탱글티저는 올영세일 기간, 인기 상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할인가로 만나 볼 수 있는 제품은 ‘귀욤뽀짝’ 오리지널 미니와 ‘휴대성 갑’ 컴팩트 스타일러, '젖은 머리 특화' 웻 디탱글러, 웻 디탱글러 미니 등 탱글티저의 인기 아이템들이다.

사진=1.토니모리 2.더샘
사진=1.토니모리 2.더샘

한편 올리브영 할인 시즌에 맞춰 국내 화장품 브랜드숍들도 잇달아 특별한 프로모션을 전개해 관심을 모은다. 토니모리는 봄 시즌을 겨냥해 메이크업과 스킨케어, 클렌징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새봄맞이 컬러&스킨 대전’ 프로모션을 전개 중이다.

‘스걸파’ 우승 팀 ‘턴즈’가 선택한 ‘더 쇼킹 비건 라이너 수퍼픽싱’을 구매하면 ‘더 쇼킹 립앤아이 리무버’를, 토니모리의 스테디셀러 ‘더 쇼킹 립 메이크업’ 제품군을 구매할 경우 ‘더 쇼킹 틴트 리무버’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이다.

또한 특별 할인 혜택으로는 환절기에 꼭 필요한 클렌징 제품들을 9,900원으로 만나볼 수 있는 파격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모공 노폐물까지 깔끔하게 케어해주는 ‘원더 살구씨 딥 클렌징 오일’과 예민해진 피부 진정 케어를 위한 ‘원더 티트리 클렌징 오일’는 개당 9,900원에 구매 가능하고, 진정 케어에 클렌징까지 한 번에 해결 가능한 ‘더 티트리 노워시 클렌징 워터’는 2개 제품을 9,900원에, 신선한 과채소를 담아 기분 좋은 클렌징 경험을 선사해 언제나 손이 가는 ‘프레쉬 투 고 폼 클렌저’는 제품 3개를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투엑스알 라인’도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투엑스알 콜라겐 앰플/에센스/크림을 구매하면 다음 제품의 보습효과를 2배로 올려주는 투엑스 퍼스트 에센스 120ml를 추가로 증정 받을 수 있다.

더샘은 유명 뷰티 유튜버 ‘유트루’ 추천템으로 알려지며 인기를 모은 ‘트루 핏 픽서 쿠션 1:1’ 프로모션을 9일까지 진행한다. ‘트루 핏 픽서 쿠션’은 얇고 가볍게 밀착되어 오랜 시간 깔끔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는 세미 매트 타입의 마스크 프루프 쿠션으로 인기 유튜버 블라인드 테스트 영상에서 매트 쿠션 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일명 ‘코시국 뷰티템’으로 관심을 모았다.

이벤트 기간 더샘은 트루 핏 픽서 쿠션 본품 구매 시, 지리산 화이트티가 함유되어 세안 후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꾸어 주는 노워시 클렌징 워터 ‘힐링 티 가든 화이트티 클렌징 워터’ 본품을 추가로 증정하고, 리필 구매를 원하는 사람에 한해 해당 제품 리필을 50% 가격으로 추가 할인 판매한다.

또한 우수한 커버력과 지속력으로 ‘국민 컨실러’로 불리는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도 20% 할인한다.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는 들뜸이나 주름 끼임 없이 매끈한 피부 연출이 가능한 고밀착 컨실러로 10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피부 톤과 고민 부위에 따라 선택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