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농협금융 출범 10주년 'ESG 펀드 가입' 이벤트 실시
상태바
NH투자증권, 농협금융 출범 10주년 'ESG 펀드 가입' 이벤트 실시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2.03.03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멤버스포인트·스타벅스 기프티콘 증정
사진=NH투자증권 제공
사진=NH투자증권 제공

NH투자증권은 농협금융지주 출범 10주년을 기념해 ESG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NH 올바른지구 착한투자 ESG 펀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벤트는 NH투자증권 QV 개인고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6월 30일까지 총 4개월간 진행된다. ESG 펀드(글로벌·국내펀드 포함, ETF 제외)를 100만원 이상 가입·이전·추가 매수하면 NH멤버스 포인트 1만점을 제공한다. 선착순 4,000명까지 지급하며 NH멤버스 회원이어야 포인트 지급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QV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이벤트 페이지에서 ESG 퀴즈에 참여한 고객 중 정답을 제출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스타벅스 카페라떼 기프티콘 1잔을 제공한다. ESG 퀴즈는 ESG의 기본요소, ESG 경영실천 등 ESG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을 묻는 방식으로 3가지 질문에 대해 답하면 된다. 

NH투자증권은 향후 ESG 펀드의 라인업을 지속해서 늘릴 예정이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ESG 투자는 시장대비 상대적으로 낮은 주가 변동성과 리스크로 인해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심할 때 투자대안이 될 수 있는 투자처 중 하나"라면서 "장기적 관점에서 기업 가치와 지속 가능성에 영향을 주는 비재무적인 요소가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NH투자증권은 농협금융지주에서 선포한 'ESG Transformation 2025' 비전에 맞춰 범농협 주력계열사로서 ESG 경영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2020년 2월 증권업계 최초로 원화 ESG 채권 1,100억원을 발행했으며, 투자활동으로는 녹색 건축물 인증 획득을 위해 여의도 파크원(Parc1) 프로젝트에 1,000억원을 투자했다.

리서치본부에서는 2019년 업계최초로 ESG 리포트를 발간했고, 투자자들에게는 NH투자증권의 ESG 현황을 대외적으로 공개하는 지속가능보고서를 발간해 평가자료로 활용하도록 했다. NH투자증권은 이러한 활동을 기반으로 2021년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 평가결과 업계 최고 수준의 통합등급 A(환경 A, 사회 A, 지배구조 A)를 획득한 바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