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행복대상 시상식 개최... 수상자 8명 상패·상금 수여
상태바
삼성행복대상 시상식 개최... 수상자 8명 상패·상금 수여
  • 유경표 기자
  • 승인 2021.11.08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과 장애인 권익, 효행의 의미 일깨워
시상식 후 리움미술관 전시 관람 진행
삼성행복대상 수상자. 사진=삼성생명공익재단
삼성행복대상 수상자. 사진=삼성생명공익재단

삼성생명공익재단이 8일 한남동 삼성아동교육문화센터 강당에서 '2021 삼성행복대상 시상식' 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 각 5000만원(청소년상 각 500만원)을 수여했다. 

올해 수상자는 ▲여성선도상 장필화(70) 한국여성재단 이사장 ▲여성창조상 김봉옥(67) 국가생명윤리심의위원회 위원장 ▲가족화목상 김일주(83) ▲청소년상 유현우(14, 동성중 2), 박하영(17, 광양고 2), 박근난(19, 부산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하혜정(22, 대구대 4), 박동규(24, 영남대 4)학생 등 총 8명이다. 

이날 시상식에는 수상자들을 축하하기 위해 수상자 가족, 삼성생명공익재단 이사, 삼성행복대상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했다. 시상식은 서정돈 삼성생명공익재단 이사장의 인사말, 백희영 심사위원장의 심사보고, 부문별 시상과 수상소감 발표, 김경선 여성가족부 차관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서정돈 이사장은“여성과 장애인의 권익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헌신하고, 가족과 효행의 의미를 일깨워 주신 수상자 분들과 효행을 실천하며 꿈을 키워가고 있는 청소년상 수상자들에게서 우리 사회의 밝은 미래를 볼 수 있다”며 축하의 말을 전했다. 

백희영 심사위원장이 심사위원을 대표해 심사경과를 발표한 후, 변도윤 삼성행복대상위원회 위원장이 부문별 수상자들을 시상했다. 이어 각 부문별 수상자들이 소감을 발표했다. 시상식 후에는 수상자들을 축하하기 위한 행사로 리움미술관 전시 작품 관람 이벤트가 진행됐다. 

한편, 삼성행복대상은 2013년 ▲여성의 권익, 지위향상 및 사회공익에 기여한 여성, 단체 ▲학술·예술 등 전문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여성, 단체 ▲효 실천 또는 효 확산에 기여한 개인, 가족, 단체 및 청소년을 찾아 널리 알리고 격려함으로써 더불어 함께 사는 행복한 사회를 구현하고자 제정한 상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