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중심 進化"... KB국민은행, '新스타뱅킹' 서비스 전면 개편
상태바
"고객중심 進化"... KB국민은행, '新스타뱅킹' 서비스 전면 개편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10.28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 접근과 사용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
6개 계열사 핵심서비스 모아 확장형 앱 출시
자동로그인·홈화면 개인화·맞춤형 자산관리
"릴레이 형식 주 단위 이벤트 통해 새로운 KB스타뱅킹 서비스 안내"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이 고객 중심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앱) 'KB스타뱅킹'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번 개편은 앱 접근과 사용에 대한 모든 부분을 고객 맞춤형 서비스라는 초점에 맞춰 진행됐다. 이를 바탕으로 KB국민은행은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인터넷은행과의 차별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KB금융그룹 6개 계열사의 핵심 서비스를 모아 기존 은행 업무뿐 아니라 자산관리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새로운 앱을 출시함으로써 고객에게 최상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고객 1760만명이 이용하는 KB스타뱅킹을 전면 개편했다. 하나의 앱에서 KB증권의 'Easy 주식 매매' 서비스, KB국민카드의 'KB Pay 간편결제', KB손해보험의 '스마트 보험금 청구'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확장형 종합금융 앱을 출시했다. 기본적인 금융 업무와 부동산·자동차 등 비금융 서비스와의 제휴를 통해 금융과 일상을 연결하도록 구현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새로운 KB스타뱅킹의 특징은 ▲자동로그인 기능 도입 ▲이체 편의성 개선 ▲홈화면 개인화 ▲고객별 맞춤 자산관리 ▲KB금융그룹 6개 계열사 핵심 서비스 제공 ▲알림기능 강화 등으로 구분된다.

먼저 자동로그인 기능을 이용하면 로그인 절차를 생략할 수 있다. 앱을 실행하면 별도인증 단계 없이 아이콘 터치만으로 구동돼 원하는 거래를 빠르고 편리하게 시작할 수 있다. 로그인 보안성을 높이기 위해 KB모바일인증서 이용 시 '패턴 선 숨기기' 기능도 신설했다. 

홈 화면에서는 대표 계좌를 설정할 수 있어 원하는 계좌를 등록해 잔액 확인과 이체를 빠르게 할 수 있다. 계좌 등록은 KB국민은행 상품뿐만 아니라 타 은행, 증권, 저축은행 계좌 등 최대 5개까지 가능하다. 또한 이체 거래 시 내용 입력이 완료되면 진행 버튼을 별도로 누르지 않아도 다음 거래 화면으로 자동 전환되도록 구현해 편의성을 높였다.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유용한 금융콘텐츠도 신설했다. 기존 KB스타알림에서 제공되던 130여개 알림 콘텐츠에 신규 알림콘텐츠를 추가해 약 170개의 알림서비스가 별도의 앱 다운로드 없이 제공된다. 

아울러 고객 중심 제안형 맞춤 자산관리 서비스 '마이자산관리'가 신설됐다.  은행 자산 외에도 타 금융회사사와 비금융 자산까지 포함하는 폭넓은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증권, 보험 등 타 금융업권의 거래 정보·부동산·자동차 등 비금융 자산정보까지 활용해 고객의 자산을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다음달 30일까지 개편을 기념해 '국민 One-Pick'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대상은 KB스타뱅킹 업데이트 후 알림(Push) 동의 설정 고객이다. 신청 방법은 서비스 내용과 추첨 경품을 확인하고 '가장 기대되는 New 서비스'를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 '맞춤 알림 서비스'를 선택한 1명에게는 제네시스 G80 ▲ '자동로그인 서비스'를 선택한 10명에게는 LG OLED EVO 65인치 ▲ 'KB금융그룹 통합서비스'를 선택한 30명에게는 아이패드 프로 5세대 ▲ '자산관리 통합서비스'를 선택한 10만명에게는 스타벅스 쿠폰을 증정한다.

새로운 KB스타뱅킹은 기존 앱을 업데이트하면 이용할 수 있다. 기존 KB스타뱅킹에 로그인하면 새로운 KB스타뱅킹 출시 안내 팝업창이 표출되며 클릭하면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Play스토어', iOS 사용자는 'App스토어'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릴레이 형식의 주 단위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KB스타뱅킹 서비스를 고객에게 안내할 예정이다"며 "금융을 넘어 No.1 종합금융플랫폼으로 거듭난 KB스타뱅킹의 고도화된 서비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