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시장 개척"... KB국민은행, 로이드뱅킹그룹과 IB 부문 업무협약
상태바
"해외 시장 개척"... KB국민은행, 로이드뱅킹그룹과 IB 부문 업무협약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09.23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신디케이트론 선택적 공동투자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전경.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전경.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영국의 로이드뱅킹그룹과 IB 부문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로이드뱅킹그룹이 진행하는 부동산 신디케이트론에 선택적으로 공동 투자할 수 있게 됐다. 글로벌 금융기관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해외 금융시장 개척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코로나 사태로 인해 해외 프로젝트 추진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캐나다 천연가스 파이프라인 공동 주선, 미국 실리콘밸리 구글 오피스 담보대출 등 우량한 실물자산 중심으로 글로벌 IB 영역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오는 12월에는 싱가포르 IB 유닛을 개설할 계획이다. 금융선진국을 중심으로 글로벌 거점을 확보해 IB 경쟁력 강화와 신성장 동력 확보를 구상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선진국 IB 거점을 활용해 북미, 유럽, 호주 시장까지 활로를 개척해 나갈 것"이라며 "향후 에너지·발전뿐 아니라 부동산·민관협력사업PPP실물 자산 위주의 다양한 섹터까지 영역을 넓혀가며 균형 있는 글로벌 자산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