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사다리 프로젝트' 특별채용 실시
상태바
하나금융, '사다리 프로젝트' 특별채용 실시
  • 오창균 기자
  • 승인 2021.02.03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에서 희망을 쏘다' 혁신 추진
"경력·업종·학력·나이 무관 선발"
서울 을지로 하나금융그룹 본사 전경. 사진=하나금융 제공
서울 을지로 하나금융그룹 본사 전경. 사진=하나금융 제공

하나금융그룹은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등 그룹 내 7개 관계사가 참여하는 특별채용 전형 프로젝트 '금융에서 희망을 쏘다! 사다리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비금융권 경력을 가진 중소기업 퇴직자, 경력 단절자, 폐업 소상공인, 프리랜서 등 경기침체로 인해 피해를 입은 계층이 채용 대상이다. 오는 8일 하나은행을 시작으로 진행된다.   

하나금융은 학력, 경력(업종), 성별, 나이, 지역 등의 제한을 두지 않고 서류전형과 면접전형 위주로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 과정에서 나타난 경험과 역량에 적합한 직무에 배치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번 채용을 사다리로 삼아 고객 관점의 살아있는 혁신 금융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다양한 현장 경험을 가진 외부 인력의 DNA를 전통적인 금융기관에 이식함으로써 고객 관점의 서비스 혁신을 도모한다는 구상이다.

나아가 하나금융은 소비자 중심의 사전 대응 체계인 소비자리스크관리위원회를 설치하고, 금융이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새로운 방식을 제시할 방침이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처음으로 시도하는 이번 특별채용 프로젝트를 통해 금융산업이 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행복을 나누는 다양하고 새로운 방식을 제시하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채용된 직원이 역량을 발휘하고 계속 근무할 수 있도록 초기 지원을 강화해 회사와 지원자가 모두 윈윈(Win-Win)하는 결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