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은 골목길 안전사고 예방... 쿠팡, 전 배송차량 '어라운드 뷰' 설치
상태바
좁은 골목길 안전사고 예방... 쿠팡, 전 배송차량 '어라운드 뷰' 설치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03.25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7월까지 전 차량 설치 완료 예정
쿠팡 배송차량 어라운드 뷰 이미지. 사진= 쿠팡
쿠팡 배송차량 어라운드 뷰 이미지. 사진= 쿠팡

쿠팡이 쿠팡맨의 안전 운전을 돕기 위해 전 배송 차량에 어라운드 뷰를 설치한다고 25일 밝혔다. 

'어라운드 뷰'는 차량에 부착된 4대의 카메라가 차량 주변을 360도로 한 화면에 보여주는 장치이다. 어라운드 뷰를 통해 쿠팡맨은 주행 시 더 넓은 시야를 확보하고 차량 전방위에서 발생하는 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사각지대가 많은 골목이나 좁은 도로를 주행하거나 주정차 시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쿠팡은 올해 7월까지 전 차량에 어라운드 뷰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쿠팡은 그동안 안전 운행을 위한 다양한 조치를 실시해 왔다. 쿠팡맨들을 대상으로 안전 교육을 시행하고, 업계 최초로 전 차량에 보조 미러, 전후방 센서 그리고 사이드 브레이크 경보음을 필수로 설치했다. 또한 쿠팡맨들의 운전 피로도를 줄이기 위해 오토차량을 운영하고 있다. 

고명주 쿠팡 인사 부문 대표는 "쿠팡은 배송 차량 운행 중 발생 할 수 있는 사고를 방지해 쿠팡맨과 시민 모두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민식이법 시행에 발맞춰 더욱더 안전하게 배송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