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 "새로운 고객가치·비즈니스 혁신 필요"
상태바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 "새로운 고객가치·비즈니스 혁신 필요"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0.01.02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집중·디지털 경쟁력 확보·신사업 확대 등 목표 제시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 사진 = KB국민카드 제공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 사진 = KB국민카드 제공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이 2일 신년사에서 "고객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탐구를 통해 본업과 신사업을 망라한 비지니스 혁신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동철 사장은 먼저 고객에 집중한다는 것은 단순히 선언적 용어가 아니라고 강조했다.

고객에 집중한다는 의미는 고객이 이용하는 서비스 과정의 모든 생각과 행동들을 디테일하게 쪼개고 분석하는 것을 뜻한다.

그는 "고객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끊임없는 탐구를 통해 KB국민카드만의 새로운 고객가치를 키워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동철 사장은 "2020년은 저성장, 저금리 등 어려운 경제 상황이 계속되고 금융 산업 서비스 제공 방식에 혁명적 변화가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아울러 그는 "본업과 신사업을 망라한 전반적인 비즈니스 혁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동철 사장은 비즈니스 혁신을 위해 고객에 집중하는 기본에 충실, 디지털 경쟁력에서의 확고한 차별성 보유, 사업구조 혁신을 위한 신규 사업 영역 지속적 확대 등 세 가지 경영 목표를 제시했다.

KB국민카드는 기존 보유 자산을 활용한 신사업들이 정상 궤도에서 안정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동철 사장은 "신기술 도입과 함께 새로운 시각으로 트렌드를 읽고 시장을 리드해 나가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