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 대학생마케터 모집... '마케터·유투버' 동시 경험
상태바
현대약품, 대학생마케터 모집... '마케터·유투버' 동시 경험
  • 이준영 기자
  • 승인 2019.12.11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핑점안액·미에로화이바·헬씨올리고 등 주요 제품 유튜브 콘텐츠 기획·제작
대학생 마케터 홍보 이미지. 사진=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홍보 이미지. 사진= 현대약품

현대약품이 이달 15일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며 마케팅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현대약품 대학생마케터 22기'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대학생마케터 22기 역시 영상과 기획 파트로 나눠 총 16명이 선발될 예정이다. 이들은 약 2개월 간 루핑점안액, 미에로화이바, 헬씨올리고 등 현대약품의 대표 품목들에 관한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작하고 홍보 활동도 펼치게 된다. 

특히 이번 기수는 마케터뿐만 아니라 유튜버로서의 경험도 할 수 있다. 대학생의 일상 속에서 현대약품의 미션 제품을 담은 동영상이나 브이로그 등 콘텐츠를 기획, 제작해 현대약품의 공식 유튜브 채널 및 개인 채널에 업로드해 홍보 활동을 하는 것이 주요 임무다. 또 기존의 브랜디드 콘텐츠를 활용해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마케팅 실무를 체험해보며 브랜드의 붐업을 위한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대학생마케터들이 주도적으로 콘텐츠에 대한 광고, 홍보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각 콘텐츠별 제작, 홍보 기간을 3주로 늘린 것도 이번 기수의 특징이다.

활동 기간 동안에는 팀 별 활동비가 지급되며, 활동 종료 후에는 수료증을 비롯해 성과에 따라 상금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실전 마케팅과 유튜버를 동시에 경험해보고 싶다면 이번 대학생마케터가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넘치는 끼와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다양한 콘텐츠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