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문화 확산에 적극 동참" 소상공인진흥공단 결의대회
상태바
"청렴문화 확산에 적극 동참" 소상공인진흥공단 결의대회
  • 유경표 기자
  • 승인 2019.07.29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단본부서 청렴 및 반부패 의지 표명
청렴 서약, 갑질 근절 서약 통해 청렴문화 확산 결의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 사진=소진공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 사진=소진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29일 오후 대전 중구에 위치한 공단본부에서 ‘2019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는 청렴 및 반부패에 대한 공단의 의지를 표명하고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조봉환 이사장을 비롯한 본부 임직원 약 200여명이 참여했다. 향후 전국 6개 지역본부에서 순차적으로 결의대회가 열릴 예정이며, 약 700여명의 전 임직원이 동참하게 된다. 

결의대회는 조봉환 이사장의 반부패 및 청렴도 제고에 대한 의지 표명을 담은 기념사를 시작으로 ▲신입직원 대표 청렴서약 및 갑질 근절 서약 ▲자체청렴도 측정결과 공유 ▲청렴연극 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공단은 청렴서약과 함께 일명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 시행에 따른 ‘갑질 근절 서약서’를 작성, 내부 임직원 및 대국민에게 친절하고 공정한 업무를 수행할 것을 결의했다. 

청렴 연극 ‘버들치들’ 공연을 통한 색다른 청렴교육도 이어졌다. 청렴연극 공연은 기존 강연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직장 내 청렴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한 시도다. 공단은 전 임직원의 청렴의식 고취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 이사장은 “하루 중 가장 오랜 시간을 함께하는 사람들 간, 소통과 배려는 꼭 필요한 부분”이라며 “공단 내 청렴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한마음으로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