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센터에서 코딩·드론을?… 이마트, 4차산업혁명 관련 강좌 확대
상태바
문화센터에서 코딩·드론을?… 이마트, 4차산업혁명 관련 강좌 확대
  • 이준영 기자
  • 승인 2019.01.28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라밸 문화 정착으로 성인회원 늘어날 전망, 성인 대상 저녁반 강좌 강화
이마트 문화센터 봄학기 모집 이미지. 사진= 이마트

대형마트 문화센터에서도 4차 산업혁명이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이마트는 오는 3월8일까지 문화센터 봄학기 회원모집을 실시하는 가운데, 최근 국민적 관심사인 ‘4차 산업혁명’ 및 ‘워라밸’ 관련 강좌를 대거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어린이들이 놀이를 통해 4차 산업 관련 경험을 자연스레 체득할 수 있는 특강을 다채롭게 준비했다. 올 봄학기 대표 강좌는 ▲뚜루뚜루가 알려주는 코딩 놀이 ▲언플러그드 스크레칭 코딩 ▲스크레치로 수학코딩 만들기 등이다.

또 기타 4차 산업 관련 특강도 강화해 ▲알파고 로봇과 떠나는 우주여행 ▲슈팅 글라이더&드론 날리기 체험 ▲3D펜과 함께하는 창의융합 홈스쿨 등을 마련했다.

문화센터의 주요 이용객인 아이들을 위한 강좌 역시 알차게 기획했다.

주요 강좌로는 '1인 1특기, 나만의 재능찾기'를 모토로 하는 ▲키즈 아트 스쿨 ▲다양한 악기강좌 ▲주니어 올림픽 ▲키 크는 음악 줄넘기 ▲ 한국사, 논술, 토론 강좌 등을 선보인다.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과 함께 저녁이 있는 삶 및 자기계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직장인을 위한 토탈공예 ▲저녁 홈패션&옷 만들기 ▲앙금 플라워 떡 케이크 취미반 등 성인을 대상으로 한 저녁반 강좌도 대거 선보인다.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해 겨울학기 워라밸 관련 강좌 접수 회원 수는 같은 해 가을학기 대비 10% 증가했다. 특히 남자 회원의 증가가 눈에 띄어 남자 회원은 같은 기간 25%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번 이마트 문화센터 봄학기 정규강좌 운영 기간은 3월2일부터 5월31일까지다.

이마트는 오는 2월 2일까지 정규강좌를 접수하는 고객에게 강좌당 1만원을 즉시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성인 대상 워라밸 강좌 활성화를 위해 위 기간(2월2일까지) 저녁반 정규강좌를 방문접수하는 고객에게 5000원 추가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박민수 이마트 문화센터 팀장은 “지난 1997년 대형마트 업계 최초로 문을 연 이마트 문화센터는 수준 높은 강사진에 일반 학원 수업료 대비 최대 50% 가량 저렴한 수강료로 연 이용객이 130만여 명에 이를 정도로 인기가 많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원하는 강좌를 선제적으로 마련해 건전한 여가생활 증진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