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자동차] 현대차그룹, 英 '2024 왓 카 어워즈' 5관왕 外
상태바
[시경Today-자동차] 현대차그룹, 英 '2024 왓 카 어워즈' 5관왕 外
  • 노경민 기자
  • 승인 2024.01.23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그룹 5개 차종, '왓 카' 주관 시상식서 5개 부문 선정
렉서스 커넥트투-툴레,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특별 전시
한국타이어, 친환경 미래 준비 위한 'ISCC PLUS 콘퍼런스' 참가
혼다코리아, 올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 신규 앰버서더 선정
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2024 신년 맞이 특별 프로모션 진행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 사진=현대차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 사진=현대차

 

◆ 현대자동차와 기아, 제네시스가 영국의 저명한 자동차상인 '2024 왓 카 어워즈'에서 5개 부문에서 수상하며 뛰어난 상품성을 입증했다.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은 '가족을 위한 최고의 소형 전기 SUV' ▲기아 스포티지는 '올해의 패밀리 SUV' ▲EV6는 '올해의 패밀리 전기 SUV' ▲EV9은 '최고의 7인승 전기차' ▲제네시스 GV70는 '최고의 패밀리 SUV 인테리어' 부문에 선정됐다.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은 동급에서 가장 넉넉한 뒷좌석을 갖춰 패밀리카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우수한 실용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기아 스포티지는 ▲실용성을 갖춘 실내 디자인 ▲뛰어난 주행 성능 ▲합리적인 가격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으며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올해의 패밀리 SUV'로 선정됐다.

기아 EV6는 ▲E-GMP 기반의 우수한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 ▲혁신적인 소재를 활용한 넓은 실내 공간 ▲운전자를 보조하는 다양한 첨단 사양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EV6는 '2022 왓 카 어워즈'에서도 '올해의 차(Car of the Year)'와 '올해의 전기 SUV(Electric SUV of the Year)'로 선정된 바 있다.

지난해 왓 카 독자들이 뽑은 '가장 기대되는 차'로 선정된 기아 EV9은 ▲탑승객을 위한 여유로운 공간과 다양한 2열 시트 옵션 ▲99.8kWh 대용량 배터리 탑재·400/800V 멀티 초급속 충전 시스템·V2L 등 혁신적인 전동화 사양 ▲기아 커넥트 스토어·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SDV)로서의 우수한 상품성을 바탕으로 올해 최고의 7인승 전기차로 뽑혔다.

제네시스 GV70는 나파 가죽시트, 회전 조작계 방식의 전자식 변속기 등 제네시스 고유의 우아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마감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최고의 패밀리 SUV 인테리어 부문에서 수상했다.


◆ 렉서스코리아는 복합 문화공간 커넥트투에서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툴레와 함께 하는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특별 전시를 2월 28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특별 전시는 럭셔리 크로스오버 모델인 렉서스 RX와 떠나는 겨울밤 캠핑을 콘셉트로 색다른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인 RX 450h+와 설치가 쉽고 간편한 툴레 어프로치 루프톱 텐트가 컬래버레이션해 친환경적이고도 감성적인 아웃도어 활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꾸몄다.

커넥트투에서는 이번 특별 전시를 기념해 2월 28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별 전시 존을 촬영한 뒤, 렉서스코리아와 툴레의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고 각 계정을 태그하여 SNS에 업로드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커넥트투 아메리카노 1+1 쿠폰을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선정한 4명에게는 렉서스 에디션 가방(1명)과 툴레 캐즘2 더플백(3명)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25일부터는 렉서스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특별 전시 안내 피드에 참여 댓글을 작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렉서스 영파머스의 딸기로 만든 '스트로베리 블로섬(Strawberry Blossom)' 디저트 이용권(10명)을 제공한다.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23일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에서 열리는 'ISCC(International Sustainability & Carbon Certification) PLUS' 콘퍼런스에 참가한다. 이번 콘퍼런스는 글로벌 친환경 소재 국제인증 제도인 'ISCC PLUS'를 소개하고 대한민국 순환 경제 및 바이오 경제의 지속 가능성 인증에 대해 논의하고자 기획됐다. 

바이오 원료, 석유화학, 타이어 분야로 인증이 확대되면서 관련 주제로 진행되는 첫 번째 콘퍼런스라 그 의미가 깊다. 한국타이어는 '지속 가능한 소재 기술 및 ISCC PLUS 인증'이라는 주제로 최상위 수준의 친환경 기술력을 공유할 예정이다. ISCC PLUS 친환경 인증 성과를 비롯한 친환경 경영전략 및 원료 수급부터 제조, 운송, 사용, 폐기, 재사용 등 전 주기에 환경영향평가(Life Cycle Assessment: LCA)를 적용한 탄소 배출 저감 활동 성과, 폐순환 경제모델 구축 계획 등도 공유한다.

이와 함께 친환경 원료 70% 적용 콘셉트 제품과 현재 양산을 목표로 개발 중인 45% 적용 제품 등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의 친환경 상품 개발 사례를 소개한다. 특히, 내년 시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에 친환경 원료 비중을 29%에서 35%까지 높인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 공급 계획 등 한국타이어가 중점을 두고 있는 지속 가능성 분야 업계 최상위 기술력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한국타이어는 전사적 차원으로 지속 가능 경영과 탄소 배출량 감축을 목표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국내 폐타이어 순환 경제 모델 구축을 위한 '한국형 블랙 사이클(BlackCycle)' 컨소시엄의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으며, 같은 해 5월에는 금호석유화학과 친환경 타이어 개발 및 사업 협력을 위한 MOU도 체결했다.

또한, 친환경 순환 경제 체제 구축 전략인 'E.서클(E.Circle)'을 기반으로 제품 생산 전 과정에 '재활용(Recycle)', '재생(Renewable)', '재사용(Reuse)', '감소(Reduce)' 등 4가지를 적용해 지속 가능한 상품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원료도 기존 3개에서 17개까지 확대 발굴하고 있다.


◆ 혼다코리아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겸 방송인 양재진과 변호사 임윤선을 올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의 앰버서더로 새롭게 선정하고 이들에게 차량을 지원한다. 새로운 엠버서더는 각자의 전문 분야는 물론 방송 영역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올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의 매력을 전파하고, 혼다코리아에서 주관하는 다양한 홍보마〮케팅 활동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양재진 원장은 현재 마인드카페 정신건강의학과의원 원장으로, tvN '어쩌다 어른', SBS '동상이몽', 채널A '닥터 지바고' 등 다수의 TV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해박한 전문 지식과 수려한 입담으로 큰 인기를 얻은 그는 현재 구독자 62만명의 인기 유튜브 채널 '양브로의 정신세계'를 운영하며 대중들과 적극 소통하고 있다.

현재 법무법인 민 소속 임윤선 변호사는 tvN '더 지니어스'에 출연하며 뛰어난 언변과 리더십으로 이름을 알린 이후 KBS1 '역사저널 그날', TV조선 '강적들', SBS Biz '임윤선의 블루베리' 등 다수 시사교양 및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하며 많은 인기를 얻었다.

올 뉴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지난해 11월에 11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출시됐다.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 다이내믹 퍼포먼스를 강화한 4세대 2모터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하여 스포티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자 중심의 프리미엄 편의 사양을 대거 적용했으며, 업그레이드된 혼다 센싱(Honda SENSING)과 첨단 10 에어백 시스템 등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까지 갖췄다.


◆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가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출시를 기념해 자사 금융상품 이용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신년 맞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는 자사 금융상품으로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고급 골프백을 증정할 계획이다. 더불어 신차 추가 구매 또는 다른 차량으로 교체 등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 금융상품을 재이용하는 고객에게는 금리 인하 및 중도 상환 수수료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재이용 고객 중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가 발송하는 해당 프로모션 안내 메시지를 수신한 고객에게는 여행용 캐리어와 파우치 세트로 구성된 고급 트래블 키트를 추가 증정한다.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 박상필 영업 및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이번 프로모션은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출시를 기념하고,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아 그동안 고객들이 보내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요구를 만족시키는 고객 중심의 맞춤형 금융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