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자동차] 현대차, 전기차 정비작업장 1000여개소로 확대 구축 外
상태바
[시경Today-자동차] 현대차, 전기차 정비작업장 1000여개소로 확대 구축 外
  • 노경민 기자
  • 승인 2023.11.14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전기차 정비 가능 블루핸즈 확대 구축
토요타 후원,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 연주회' 성료
한성자동차, 대종상영화제에 럭셔리 의전 차량 지원
한국타이어, 3D프린팅 활용 우수사례 인정 받았다
전기 SUV '볼보 EX30', 28일 온라인 사전 예약 실시
폭스바겐 '골프' 오너 위한 축제 '골프 트레펜' 개최
사진=현대자동차
사진=현대자동차

◆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정비가 가능한 정비 네트워크를 확대 구축했다. 현대차는 전동차 정비 전문가 육성을 통해 정비 기술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다가올 전동화 시대에 대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현대차는 전기차 보유 고객들의 정비 편의성을 높이고자 2020년부터 전기차 정비 거점 개발을 추진해왔다. 지난해까지는 전국 1200여개 블루핸즈 중 514개소 이상에서 전기차 정비가 가능했으며, 현재 1000여개소 이상에서 정비가 가능하다.

전기차 정비가 가능한 블루핸즈에는 전용 정비작업장이 구축돼 있으며, 엔지니어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안전 장비 5종 세트(절연복, 절연 안전모, 절연 매트, 절연장갑, 보호안경/보호대)와 특수 공구 등을 완비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도입된 현대차의 독자적인 전기차 정비 기술인증제인 '현대 전동차 마스터 인증 프로그램'을 수료한 엔지니어가 최소 1명 이상 배치됐다.

현대차는 앞으로도 전기차 정비가 가능한 블루핸즈의 수를 1000개소 이상으로 지속 유지함으로써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힘쓸 방침이다.

한편, 현대차는 수소전기차 정비 인프라 확대를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현재 115개의 블루핸즈에 수소전기차 전용 정비작업장을 비롯해 수소 강제 배출 어댑터, 수소라인 잔류 압력제거 튜브 등 수소전기차 수리에 필요한 전용장비 13종을 도입했다.

◆ 한국토요타자동차가 후원하고 세종문화회관이 주최하는 '2023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 정기 연주회'가 11일 세종문화회관 M시어터에서 열렸다. 이번 정기 연주회는 '장애와 비장애의 벽을 허물고 음악으로 하나 된다'라는 취지로 기획돼, 다양한 연주자와 아티스트들이 협연을 통해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다.

특히, 올해 세종문화회관에서 장애예술인 강사로 고용된 연주자들과 선천성 시각장애를 가진 11살 천재 피아니스트 모재민 군의 협연은 관람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으며, 지난 1년간 꿈나무 단원들이 연습과정을 담은 영상도 공개됐다.

올해 정기 연주회는 오케스트라 디 오리지널 예술감독으로 활동 중인 지휘자 아드리엘 김이 지휘를 맡고, 런던 칼플레쉬 콩쿠르 우승에 빛나는 바이올리니스트 양성식이 협연자로 나섰다. 여기에 국내외 최정상 비보이 그룹 '20th Century B-Boys(20세기 비보이즈)' 팀과의 콜라보 공연도 진행돼 장르를 넘나드는 풍성한 공연을 선보였다.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는 문화 소외 아동, 청소년을 위한 사회공헌 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서, 한국판 엘 시스테마(El Sistema)라고 불리고 있다.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에는 현재 사회 취약계층 및 다문화 가정 아동을 포함한 아동ž청소년 단원 약 120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단원들은 전문적인 음악교육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며 성장하고 있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2021년부터 세종문화회관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를 후원해 왔으며, 올해까지 총 1억 4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한 바 있다.

◆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15일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열리는 '제59회 대종상영화제'를 공식 후원한다. 한성자동차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침체기를 겪어 온 국내 영화계의 재도약과 성장을 지원하고 응원하고자 협찬사로 참여했다.

한성자동차는 대종상영화제 레드카펫 행사에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80 4MATIC 총 3대 ▲전기차 EQS 580 4MATIC SUV 1대 등을 지원한다.

대종상영화제는 한국의 영화 산업을 발전시키고자 한국영화인총연합회에서 주최,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에서 후원하는 가장 역사가 깊은 영화 시상식 중 하나다. 이번 시상식은 '이제 다시 영화' 라는 슬로건 아래 영화 산업의 저변 확대를 위해 최초로 경기도(경기아트센터)에서 개최된다.

한성자동차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는 "코로나19 로 인해 지난 몇 년간 침체기를 겪은 국내 영화계와 눈에 보이지 않는 숨은 공로자들을 비롯한 모든 영화인의 축제의 장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번 후원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영화를 포함한 다양한 예술 분야 후원 활동을 지속함으로써 한국 문화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한국타이어
사진=한국타이어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2023년 3D프린팅 활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차세대 커프 일체형 타이어 몰드 프린팅 기술'로 최우수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3D융합산업협회가 주관하는 '3D프린팅 활용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3D프린팅 활용 혁신 성공사례를 발굴, 3D프린팅 잠재성과 발전 가능성 등을 확산하고 산업 활용에 촉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국타이어는 타이어 몰드 제조법을 혁신하기 위해 개발한 '차세대 커프(타이어 표면의 미세한 홈) 일체형 타이어 몰드(제작틀) 프린팅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해당 기술 개발은 2021년 한국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3D프린팅 제조 혁신 실증 지원사업'에 한국앤컴퍼니그룹 계열사인 한국프리시전웍스와 공동으로 참여하면서 본격적으로 시작됐으며, 미래를 바꿀 10대 기술 중 하나인 '금속 3D프린팅 기술'을 활용해 높은 정밀도와 수율을 동시에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오차범위 ±0.03 mm 수준의 정밀도 높은 금속 제품을 3D 프린팅으로 제작해 양산에 성공한 사례를 제조업계에서 찾아보기 힘든 상황에서 마이크로미터 단위 초정밀 금속 제품의 적층제조기술을 개발했다는 것은 기술적 의의가 크다.

◆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순수 전기 SUV 'EX30'을 28일 국내에 최초로 공개하고 온라인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EX30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전 세계 전기차 트렌드에 발맞춰 새로운 고객 수요를 견인하기 위해 개발된 컴팩트 SUV다.
 
▲전기화 시대를 상징하는 새로운 패밀리룩과 ▲혁신적인 공간 설계 및 스마트 수납 기술 ▲도시 안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안전한 공간 기술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선보이는 첨단 커넥티비티 등을 갖췄다. EX30은 출시 전부터 영국 일간지 '더 썬'이 선정한 올해의 자동차와 '뉴스 UK 모터 어워즈'의 올해의 소형 SUV/크로스오버에 이름을 올렸다.
 
국내에는 도심 주행은 물론 주말 장거리 여행까지 지원하는 후륜 기반 싱글 모터 익스텐디드 레인지 단일 전기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된다.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위해 설계된 69.0kWh, NMC 배터리를 조합한 구성으로 1회 충전 시, 최대 475km(WLTP 기준)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전기차 보급 확대 및 스웨디시 프리미엄의 대중화를 위해 EX30의 국내 판매 가격을 전기차 보조금 100%를 확보할 수 있도록 책정할 계획이다.  
 
◆  폭스바겐코리아가 12월 3일 개최되는 '골프' 오너들을 위한 축제 '2023 폭스바겐 골프 트레펜 코리아' 참가자를 모집한다. 경기도 파주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오스트리아에서 개최되는 폭스바겐 페스티벌 '뵈르테제 GTI 트레펜'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됐다.

호숫가 도시인 '뵈르테제'에서 1982년부터 펼쳐지는 이 행사는 폭스바겐 골프 오너들이 매년 모여 본인들의 차를 선보이고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축제로 유명하다.

2023 폭스바겐 골프 트레펜 코리아는 1세대/8세대 골프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미니 게임 존, 다양한 겨울 간식을 즐길 수 있는 스낵존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참가 차량 중 가장 멋진 골프를 선정하는 '베스트 골프 콘테스트', 폭스바겐과 골프에 대한 상식을 겨루는 단체 O/X 퀴즈 및 최신 골프 모델을 체험할 수 있는 시승 프로그램, 럭키드로우 등도 준비됐다.

그룹 god의 리더이자 유투브 채널 '칼쳐맨'을 운영하는 가수 박준형도 이번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본인의 유투브 채널에서 데일리카로 실제 운용하는 골프 7.5 세대를 소개하며 많은 애정을 보여준 바 있는 박준형은 골프 오너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가 신청 접수는 14일부터 폭스바겐코리아 공식 네이버 포스트를 통해 이뤄지며, 15일부터는 폭스바겐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는 댓글 이벤트를 통해서도 신청 가능하다. 총 70명의 골프 차량이 초청되며, 당첨자는 11월 21일 개별 발표된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폭스바겐 공식 액세서리 패키지와 특별 제작된 기념 스티커 등이 제공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