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올 여름 메이크업 콘셉트 '내츄럴'... 女心 잡는다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올 여름 메이크업 콘셉트 '내츄럴'... 女心 잡는다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6.25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3주차 화장품 신상] 여름 시즌 겨냥 베이스 메이크업 신제품들
아르마니 뷰티, 자연스러운 베이스 메이크업 연출 제품
아이소이, 여름철 피지·유분기 잡는 노세범 파우더 팩트
에크멀, 섬세하게 입술 디테일 완성하는 3mm 립 펜슬
아이패밀리에스씨, 신구 색조 브랜드 '누즈(nuse)' 론칭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1년 기준, 국내 등록 9,35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6월 3주차에는 여름 시즌을 겨냥한 자연스러운 메이크업 연출을 위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아르마니 뷰티 2.아이소이
6월 3주차에는 여름 시즌을 겨냥한 자연스러운 메이크업 연출을 위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아르마니 뷰티 2.아이소이

6월 3주차에는 여름 시즌을 겨냥한 자연스러운 메이크업 연출을 위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먼저 아르마니 뷰티는 내추럴 매트 ‘롱웨어-컴포트 파워 패브릭+’ 라인에 베이스 메이크업을 더욱 풍성하게 해줄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섬세한 컬러에 오랜 시간 지속되는 커버리지를 자랑하는 ‘파워 패브릭+멀티 리터치 컨실러’와 모공과 요철을 가려줘 블러 처리한 듯 한 피부 결을 선사하는 ‘파워 패브릭+롱웨어 세팅 파우더’를 내놨다.

‘파워 패브릭+ 멀티 리터치 컨실러’는 아르마니의 고급스러운 컬러감을 담은 파워 패브릭+만의 뽀얀 상앗빛은 피부 톤을 자연스럽게 보정하며 화사한 안색을 선사한다.

기존 파워 패브릭 컨실러 보다 커버력, 지속력, 텍스처 그리고 편안함까지 모두 업그레이드돼 더욱 완벽한 피부 표현을 완성해준다. 뿐만 아니라 무광으로 새롭게 출시된 케이스는 한층 더 고급스러워졌다.

또한 함께 출시된 ‘파워 패브릭+의 롱웨어 커버리지’는 모공과 요철을 매끈하게 커버함과 동시에 얇고 섬세한 피부 표현을 완성해 답답하지 않은 가벼운 착용감을 경험할 수 있다.

군더더기 없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킬 뿐만 아니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퍼프가 함께 내장돼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이소이는 피지와 유분을 관리해 메이크업을 오래 유지시켜주는 ‘비건 세범 컨트롤 팩트’를 내놓았다. 세범 컨트롤 팩트는 식물유래 파우더(쌀가루, 귀리커넬가루 등)와 오일 캡쳐 파우더를 함유해 과잉 분비된 피지와 유분기를 흡착, 번들거림 없이 보송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굴곡진 피부의 요철, 주름 사이에 균일하게 밀착돼 모공 부각이나 들뜸 없이 매끄러운 피부결을 연출해준다. 또한 수분초추출몰, 호호바씨오일과 같은 식물유래 보습 성분을 담아 속당김 없이 촉촉한 보습감을 선사한다.

강력한 세범 컨트롤 효과로 기름종이와 프라이머 대용으로 사용 가능해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준다. 여드름성 피부 사용적합 판정 및 독일 더마테스트사의 피부자극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했으며 민감성이나 여드름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콤팩트한 사이즈와 더불어 용기에 내장된 일체형 퍼프를 통해 휴대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한편 차별화된 특징과 기능을 내세우며 출시된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들도 눈길을 끌었다. 먼저 에크멀은 스케치하듯 섬세하게 입술의 입체적 뎁스(depth, 깊이)를 완성할 수 있는 3mm 립 펜슬 ‘논-섹션 딥테일 립 펜슬’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입술이 도톰해 보이도록 하는 오버립(OVER-LIP) 메이크업이나 필러(FILLER) 시술과 같이 입술 라인이나 형태를 변형하는 최근 트렌드에 따라 아쉬운 볼륨이나 숨기고 싶은 입술 라인에 섬세하게 스케치하듯 디테일을 더해 한층 완벽해 보이도록 연출해주는 립 펜슬 제품이다.

세밀한 3mm 사이즈로 확장이나 보완이 필요한 입술 라인에 스케치하듯 섬세하게 드로잉해 원하는 형태와 깊이감 표현이 가능하다. 또한 한 번에 진하게 표현되지 않고 얇은 라인이 스케치하듯 그려져 초보자도 손쉽게 연출할 수 있으며, 얇지만 쉽게 무르거나 부러지지 않는 제형으로 안정도를 높였다.

산뜻하고 보들보들한 제형이 포근하게 퍼져 부드럽게 블렌딩 되고 어떤 제형과도 이질감 없이 편안하게 밀착해 끈적임 없이 마무리된다.

제품은 입술 영역을 확장하는데 특화된 ‘1호 피더리 핑크(FEATHERY PINK)’, 누디한 스킨 코랄 컬러인 ‘2호 플러피 코랄(FLUFFY CORAL)’, 은은한 무드 베이지 컬러로 밋밋한 부위에 스미듯 그림자를 더해 윤곽을 보정하거나 음영감으로 형태를 보완해 주는 ‘3호 멜로우 베이지(MELLOW BEIGE)’로 구성됐다.

차별성을 내세운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들도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에크멀 2.아이패밀리에스씨
차별성을 내세운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들도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사진=1.에크멀 2.아이패밀리에스씨

아이패밀리에스씨는 지난 4월 일본 로손 편의점 전용 브랜드인 ‘앤드바이롬앤’을 론칭한 데 이어, 새로운 개념의 컬러 케어 브랜드인 ‘누즈(nuse)’를 론칭했다.

‘컬러 케어’라는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누즈(nuse)’는 색조 제품의 발색과 스킨케어 제품의 효능을 결합한 코스메틱 브랜드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리퀴드 케어 치크, 컬러 케어 립밤, 케어 립추얼, 케어 톤업 등 4개 라인 업의 21개 품목이다.

모든 제품에 대해 탄력, 보습, 모공커버, 저자극 등 스킨케어 효능 임상실험을 진행했으며 비건 인증을 거쳐 기대감도 높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