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피부에 수분 충천... 고보습 스킨케어 '봇물'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피부에 수분 충천... 고보습 스킨케어 '봇물'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05.28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4주차 화장품 신상] 다양한 유형의 고보습 스킨케어 신제품들
맥스클리닉, 진한 보습 선사하는 스킨케어 3종
센텔리안24, 신개념 탄력 관리 앰플 패드 출시
에뛰드,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비웨어 론칭
바이오더마, 브랜드 첫 저자극 클렌징 오일
원씽, 남성 피부 보습 효과적으로 전달 올인원
미쟝센·케라시스, 차별화된 컨셉 담은 헤어케어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1년 기준, 국내 등록 9,35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5월 4주차에는 차별화된 성분과 기능을 통해 보습 효과를 높인 고보습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특히 다양한 유통으로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1.맥스클리닉 2.센텔리안24 3.비웨어
5월 4주차에는 차별화된 성분과 기능을 통해 보습 효과를 높인 고보습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특히 다양한 유통으로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1.맥스클리닉 2.센텔리안24 3.비웨어

5월 4주차에는 차별화된 성분과 기능을 통해 보습 효과를 높인 고보습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특히 다양한 유통으로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맥스클리닉은 3월 출시된 ‘골드캐비어오일폼’의 인기에 힘입어 마르지 않는 진한 보습을 선사하는 ‘골드 캐비어’ 스킨케어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골드 캐비어 퍼스트에센스와 골드 캐비어 앰플, 골드 캐비어 세럼 앤 크림 3종으로 구성됐으며, 골드와 ‘캐비어추출물+캐비어오일+하이드롤라이즈드캐비어’ 성분을 함유해 건조함으로 균형이 깨져 무너진 피부에 영양과 탄력을 채워준다.

세안 후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사용하는 ‘골드 캐비어 퍼스트에센스’는 부드럽지만 고농축 영양감이 느껴지는 워터 에센스 제형으로 피부에 빠른 보습과 오랜 영양감으로 피부 결을 탄탄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함께 출시된 ‘골드 캐비어 앰플’은 영양감이 느껴지는 점도 있는 앰플 제형으로, 보습+브라이트닝 성분이 함유돼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가꾸어 준다.

마지막 ‘골드 캐비어 세럼 앤 크림’은 수분감이 가득한 탱글탱글한 세럼 제형과 피부에 닿자마자 촉촉하게 녹아드는 고밀도 크림 제형 2가지로 나누어져 있으며, 세럼과 크림을 각각 사용해도 되지만 피부 상태에 따라 적정 비율로 섞어 사용하면 밸런스가 무너진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촘촘히 채워 넣을 수 있다.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탄력 저하의 시그널, 처진 모공을 집중 케어해 풀페이스 탄력타이트닝 효과를 선사하는 신개념 탄력 관리 신제품 ‘마데카 더블 타이트닝 앰플 패드’를 내놓았다.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사용하는 패드로 2만개가 넘는 얼굴 모공의 탄력과 모공 주변의 탄력, 나아가 얼굴 전체의 탄력에 도움을 주는 프리미엄 탄력 관리 제품이다.

동국제약 핵심성분인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 특허 받은 크라이오(Cryo) 기술로 추출한 얼음병풀, 청량감을 선사하는 쿨링에이전트가 배합된 동국제약의 새로운 독자성분 ‘TECA-TIGHT(테카-타이트)’를 함유해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제품은 찬물로 마무리 세안한 듯 피부를 시원하게 해 주는 효과도 있어 여름철 더위로 인해 열 오른 피부에 사용하기도 제격이다. 제품 사용 단 7초 만에 더위로 열 오른 피부의 온도를 7.4℃ 낮추고 열로 인해 넓어진 모공을 급속 수축시키는 것이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확인됐다.

또한 모공 둘레, 깊이, 넓이 등 25가지 항목의 모공 부위 개선 효과와 피부 탄력, 피부 리프팅, 피부결, 피부톤 등 11가지의 얼굴 부위 개선 효과도 검증됐다.

뿐만 아니라 약 700개의 미세 솔이 달린 특수 브러시 원단의 친환경 패드를 적용해 손이 닿지 않는 피부 틈새와 모공 사이사이까지 세밀한 밀착 케어가 가능하다. 중력 반대 방향으로 쓸어 올리듯 사용하면 이미 처진 눈썹 산(이마 부위), 울퉁불퉁해진 측면 볼라인, 불룩하게 처진 아래턱라인 등 피부의 3대 처짐 포인트 부위에도 집중 리프팅 케어를 제공한다.

에뛰드는 요즘 시대를 살아가는 ‘나’의 가치를 담은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비웨어’를 새롭게 론칭했다. 동물 실험 및 동물성 원료를 배제하고 꼭 필요한 비건 인증 완료 성분만 담았으며, 에코 포장재 문화를 확산하고자 하는 방향성을 담고 있다.

전제품 모두 100% 비건 포뮬러로 한국 비건 인증원의 인증을 완료한 제품인 비웨어는 편안한 사용감과 뛰어난 진정 효과에 중점을 두고 총 7종을 첫 제품으로 내놓았다.

메인 제품인 ‘비건 톤업 선크림’은 자극 걱정 없는 유·무기자차의 수분 톤업 선크림으로 로션 질감으로 산뜻하게 촉촉함만 남기는 워터리한 제형이 특징이며, 칼라민 함유로 진정과 함께 복숭아 빛 피부로 자연스러운 톤업이 가능하다.

비건 시그니처 립밤은 2배로 큰 용량과 시어버터를 함유한 고보습 립밤으로 부드러운 텍스처와 오랜 시간 유지되는 보습감이 특징이다.

사진=1.바이오더마 2.원씽
사진=1.바이오더마 2.원씽

나오스의 대표 브랜드 바이오더마는 최초의 클렌징 오일 신제품 ‘센시비오 미셀라 클렌징 오일’을 출시했다. 더모 코스메틱 안심 처방으로 과민감성 피부도 사용 가능한 저자극 클렌징 오일 제품이며, 민감 진정 전문 라인인 센시비오의 새로운 클렌저다.

자극 받은 피부에 사용 직후 진정효과 95%와 함께 눈 시림과 뿌연 현상이 없다는 각종 테스트도 완료했으며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를 포함해 미세먼지 등 각종 노폐물도 순하고 말끔하게 케어할 수 있다.

남성화장품도 출시됐다. 원씽이 내놓은 ‘포맨 올인원’ 2종은 땀으로 인한 피지 분비와 잦은 면도 등으로 인해 민감해진 남성 피부를 관리해주는 맨즈 케어 제품이다. 남성들의 건강한 피부 관리를 위해 피부 보습에 효과적인 ‘포맨 올인원 수분 에센스’와 머리부터 발끝까지 한 번에 케어가 가능한 ‘포맨 올인원 데오 워시’로 구성됐다.

원씽 포맨 올인원 수분 에센스는 건조하고 민감한 남성 피부에 맞춰 토너, 로션, 에센스, 크림을 한 병에 담은 4in1 효과의 기초화장품이다. 스킨케어 시간 단축은 물론 경제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 용암 해수’를 40.7% 함유해 피부 수분 및 영양 공급에 도움을 주고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판테놀’과 피부 보습에 효과적인 ‘3중 히알루론산’ 등을 함유해 피부결을 촉촉하고 매끄럽게 관리해준다.

원씽 포맨 올인원 데오 워시는 바쁜 현대 남성들의 샤워 시간 단축을 위해 샴푸, 페이셜 워시, 바디워시, 남성 청결제, 쉐이빙을 하나에 담은 5in1 제품이다.

코코넛, 팜에서 유래한 ‘자연유래 계면활성제’와 ‘EWG 그린 등급의 계면활성제’를 함유해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피부 세정을 위한 ‘제주 편백수’와 피부 수분, 진정에 효과적인 ‘3중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 케어에 도움을 준다.

한편 5월 4주차에도 차별화된 기능을 내세운 헤어 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토털 헤어케어 브랜드 미쟝센은 손상모의 근본을 케어 하는 ‘이너플렉스’ 라인을 선보였다.

대표 상품인 모발강화제는 이전에 없던 신유형 제품으로, 일시적 부드러움 케어가 아닌 모발의 근본적인 손상 원인을 케어한다. 아모스프로페셔널과 공동 개발한 ‘INNERPLEXTM’을 적용해 끊어진 손상모의 내부 결합을 새롭게 형성하고, 단 1회 사용만으로도 100배의 모발강화율로 마치 손상된 적 없었던 머릿결과 같은 부드러움을 선사하는 것을 임상을 통해 확인했다.

샴푸 전 사용하는 0단계 모발강화제부터 모발강화 샴푸, 모발강화 트리트먼트까지 총 3종으로 구성돼 기존 샴푸와 트리트먼트의 한계를 벗어난 새로운 홈케어 라인을 완성한 것도 특징이다.

전 제품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았으며, 이너플렉스 10일 이상 사용으로 강화된 모발은 펌 형성력도 개선되어 탈색모를 비롯한 손상모로 펌을 하지 못했던 고객들의 고민 해결을 도와준다.

5월 4주차에도 차별화된 기능을 내세운 헤어 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사진=1.미쟝센 2.케라시스
5월 4주차에도 차별화된 기능을 내세운 헤어 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사진=1.미쟝센 2.케라시스

애경산업의 대표 헤어케어 브랜드 케라시스는 땀과 노폐물로 답답한 두피를 시원하게 클렌징 하고 정수리를 향긋하게 관리해주는 ‘그린티오일 퓨리파잉 샴푸’를 내놓았다.

각종 노폐물과 땀으로 찝찝한 지성 두피와 정수리를 개운하고 향기롭게 관리해주는 두피 딥 클렌징 샴푸로 산뜻한 두피 관리를 위해 두피진정과 피지 케어에 도움을 주는 ‘제주 녹차씨 오일’을 함유했다.

또한 정수리 냄새를 효과적으로 관리해주는 ‘체취 마스킹 특허 향료’를 함유해 향긋한 정수리 케어가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실제로 공인기관시험을 통해 정수리의 냄새 유발 원인물질 중 하나인 암모니아취가 99.9% 감소하는 것으로 확인 받았다.

이와 함께 조밀하고 풍성한 거품으로 두피 노폐물 딥 클렌징이 가능하며, 민감한 두피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약산성 처방은 물론 피부자극테스트를 통해 저자극도 확인 받았다.

샴푸 후 향긋한 잔향이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도록 향수의 발향 단계처럼 탑 노트(사용 후 30분가량 나는 향), 미들 노트(사용 후 30분~4시간 나는 향), 베이스 노트(잔향)로 구성됐으며, 취향에 따라 향기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산뜻하면서도 사랑스러운 향기의 ‘체리블라썸향’과 달콤하면서도 우아한 향기의 ‘와일드피그향’ 2종으로 출시됐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