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BBQ몰, '대한민국 동행세일' 동참... CJ제일제당, 백설 스프레이 오일 선봬 外
상태바
[시경Today] BBQ몰, '대한민국 동행세일' 동참... CJ제일제당, 백설 스프레이 오일 선봬 外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2.09.05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PC그룹
사진=SPC그룹

 

SPC그룹, 10년간 2,000명 대학등록금 지원

SPC그룹은 계열 브랜드 매장과 대리점·협력사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등 100명에게 'SPC행복한장학금'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SPC행복한장학금은 "매장에서 일하는 젊은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라"는 허영인 SPC그룹 회장의 뜻에 따라 2012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SPC그룹의 장학금 지원 사업이다.

SPC그룹은 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파스쿠찌 등 계열사 브랜드 매장 혹은 협력사에서 근무하거나 외부 복지기관에서 추천한 아르바이트 대학생 중 근속기간과 근무태도, 가정형편·학업계획 등을 고려해 매년 200명(한 학기당 100명)에게 등록금의 50%를 지원해왔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SPC행복한장학금' 사업은 현재까지 총 2,028명의 장학생을 배출하고, 누적 36억2,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특히 이번 2학기 장학생 100명에게는 종이 대신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수령 가능한 NFT(대체불가토큰) 형태의 디지털 장학증서를 수여해 10주년의 의미를 더했다.

파리바게뜨 전주중산로점에서 아르바이트생으로 근무하고 있는 송현지 학생은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것이 쉽지 않았는데 장학생으로 선정돼 기쁘고, 앞으로의 학교 생활에 더욱 큰 힘을 얻게 됐다"고 전했다.

SPC그룹은 그룹 공채 인원의 10%를 매장 아르바이트생 출신으로 선발하고 있다. SPC행복한장학금 4회 장학생으로 SPC그룹에 입사해 쉐이크쉑 동남아영업기획팀에서 일하고 있는 서연지 사원은 "매장에서 일하며 꿈을 키우는 학생들에게 희망이 되어준 SPC행복한장학금 10주년을 축하한다"며 "장학생 선정을 계기로 본사 입사와 글로벌 근무의 꿈을 이룰 수 있었는데,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이 행복한장학금을 통해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사진=매일유업
사진=매일유업

 

엠즈베이커스, '데르뜨 바이오 딸기요거트 롤케이크' 선봬

매일유업의 디저트 전문 관계사 엠즈베이커스는 신제품 '데르뜨 바이오 딸기요거트 롤케이크'를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신제품 데르뜨 바이오 딸기요거트 롤케이크에는 매일유업의 매일 바이오 플레인 요거트가 그대로 들어 있다. 요거트 파우더가 아닌, 진짜 요거트를 딸기와 함께 넣어 새콤하고 진한 요거트 풍미를 완성했다. 건강한 매일 바이오 플레인 요거트와 국내산 딸기로 만든 딸기 요거트 크림으로 차별화된 맛을 즐길 수 있다.

데르뜨 바이오 딸기요거트 롤케이크는 취향과 상황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게끔 370g과 110g 2종으로 출시됐다. 홀케이크 사이즈의 데르뜨 바이오 딸기요거트 롤케이크는 카스테라의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보다 작은 사이즈인 데르뜨 바이오 딸기요거트 미니 롤케이크는 카스테라에 쫀득한 식감을 더해 한 입에 즐기기 더욱 좋다. 특히 미니 사이즈는 깔끔하게 5조각으로 커팅돼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이 롤케이크는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와 배민 비마트 등 온라인 구매처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사진=BBQ
사진=BBQ

 

BBQ몰, '대한민국 동행세일' 동참

BBQ그룹은 추석을 앞두고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는 '동행세일'에 동참해 이달부터 자사 HMR 전문 쇼핑몰 'BBQ몰'에서 대규모 할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동행세일 프로모션은 최근 급격한 물가 상승으로 위축된 소비 촉진과 소상공인·중소기업 상생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한 대한민국 동행세일 참여의 일환이다. 행사를 통해 치킨·닭갈비·안주 등 베스트셀러 메뉴를 포함해 다양하게 구성된 14종을 최대 4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대상 제품으로는 BBQ몰 단품 판매 1위이자 치킨 메뉴로도 인기있는 '자메이카 통다리 바비큐'를 포함해 '뱀파이어 통다리 바비큐', '스모크치킨', '매달구' 등 11종 치킨 메뉴와 밥 반찬으로도 손색없는 '고추장 불 닭갈비'와 '순살 양념 닭갈비', 인기 안주 메뉴인 '직화불닭발'이 포함돼 있다.

BBQ는 이번 동행세일에 참여함으로써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소비자 물가 안정에 노력하는 정부 정책에 동참하고 맛과 품질이 우수한 자사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로 삼았다.

사진=롯데제과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 설레임, 엔제리너스와 컬래버 

롯데제과는 대표 아이스크림 '설레임'과 커피브랜드 '엔제리너스'와 협업한 신제품 '설레임 x 엔제리너스 스위트 카페라떼'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콜롬비아산 아라비카 원두로 만든 카페라떼와 연유를 넣어 커피 본연의 맛과 달콤하면서 부드러운 풍미를 더한 제품으로 한정 수량만 판매될 예정이다. 해당 제품은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몰 '롯데 스위트몰'과 수도권의 일반 슈퍼·아이스크림 전문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전국으로 판매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 제품에는 롯데중앙연구소와 롯데알미늄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된 포장재를 사용했다. 롯데제과는 크라프트지를 활용한 새로운 포장재를 사용함으로써 플라스틱 사용량도 약 23% 저감할 뿐 아니라, 설레임을 먹을 때에 불편한 점이였던 손시림 사항도 개선하고 부드러운 촉감을 구현했다. 또 롯데제과는 포장재 겉면에 원두커피의 느낌을 나타내기 위해 부드러운 갈색 바탕의 색상을 사용했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백설 스프레이 오일 선봬

CJ제일제당이 국내 대형 브랜드로는 최초로 '안개 분사' 방식을 적용한 '백설 스프레이 오일'을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용기를 기울여 부어 쓰는 방식에 비해 편의성을 높인 제품으로, 에어프라이어의 보급률이 높아지고 보다 편리한 조리 방법을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했다.

안개분사 방식은 오일을 뿌릴 때 일정한 면적에 골고루 오일을 입힐 수 있게 퍼져나오는 방식이다. 적은 양의 오일로도 요리의 향과 식감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빛과 공기를 차단한 알루미늄 용기 안 파우치에 이중 포장해 일반 용기보다 더 오래 신선함과 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CJ제일제당은 스프레이 오일의 용도를 고려해 올리브유와 해바라기유 등 총 두 종류의 제품을 출시했다. 올리브유는 스페인 산지에서 수확한 올리브 열매의 산뜻한 향과 부드러운 맛을 그대로 담은 100%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다. 샐러드, 바게트 등 낮은 온도의 요리와 잘 어울린다. 해바라기유는 발연점이 높아 부침·구이·튀김 요리와 모든 에어프라이어 요리에 사용할 수 있다. 음식 표면에 가볍게 뿌려 조리하면 깔끔한 맛과 향으로 원재료 맛을 그대로 살려주고 바삭한 식감이 극대화된다.

백설 스프레이 오일2종은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고, 출시를 기념해 신제품 체험단도 진행할 예정이다. 대형마트, 백화점 등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