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휴가 시즌에도 신제품 경쟁은 계속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휴가 시즌에도 신제품 경쟁은 계속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8.14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주차 화장품 신상] 차별화된 컨셉·성분 내세운 여름 시즌 제품들
아크웰, 눈가 전용 케어 자외선 스틱
메디앤서, 세로모공 관리 특화 마스크
러쉬코리아, 페이셜·바디 스크럽 2종
멜린앤게츠, 유칼립투스 데오 세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1년 기준, 국내 등록 9,35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본격적인 휴가 시즌이 시작되면서 8월 2주차 국내 화장품 시장의 신제품 출시가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여름 시즌을 겨냥한 제품들은 차별화된 컨셉과 성분을 앞세워 여심을 사로잡았고 있다. 사진=1.아크웰 2.메디앤서 3.러쉬코리아 4.멜린앤케츠
본격적인 휴가 시즌이 시작되면서 8월 2주차 국내 화장품 시장의 신제품 출시가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여름 시즌을 겨냥한 제품들은 차별화된 컨셉과 성분을 앞세워 여심 사로잡기에 나섰다. 사진=1.아크웰 2.메디앤서 3.러쉬코리아 4.멜린앤케츠

본격적인 휴가 시즌이 시작되면서 8월 2주차 국내 화장품 시장의 신제품 출시가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럼에도 여름 시즌을 겨냥한 제품들은 차별화된 컨셉과 성분을 앞세워 여심 사로 잡기에 나섰다.

먼저 아크웰은 특허 받은 K-식물 콤플렉스, 한국 고유 식물성 성분인 오이풀추출물과 꼬리풀추출물이 담긴 눈가 전용 케어 자외선 스틱 ‘아크웰 솔라 디펜스 감초C 선스틱(SPF 50+ PA++++)’을 선보였다.

안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눈 시림 현상 없이 편안하게 눈가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유용성 감초 성분과 비타민C 펩타이드의 더블 시너지 효과로 지속적인 자외선 노출로 인해 생긴 눈가의 기미와 잡티 완화에 도움을 준다.

자외선A, B는 물론, 블루라이트까지 차단하는 태양광선 와이드 스펙트럼 안심 차단 솔루션으로 일상 속 유해 광선으로부터 눈가 피부를 보호한다. 또한 2중 듀얼 코어 타입 구조로 코어밤 부분은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와 눈가의 기미, 잡티 커버가 가능하며 링부분은 감초C 에센스가 함유돼 기미, 잡티를 집중 제거하는 브라이트닝 효과까지 갖췄다.

메디앤서는 모공 관리에 특화된 콜라겐 마스크 ‘포어 콜라겐 마스크’를 내놓았다. ‘콜라겐 덩어리 마스크’라고 불리는 메디앤서의 기존 인기 콜라겐 마스크 팩 콘셉트를 계승한 제품으로, 100% 프랑스산 콜라겐으로 만든 콜라겐 추출물을 약 83% 함유해 피부 탄력과 보습에 도움을 준다.

모공 대비 1/3만3334 크기인 500달톤(Da) 저분자 콜라겐을 사용하고 메디앤서만의 ‘TDS(Transdermal Delivery System)’ 특허 기술을 적용해 흡수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TDS는 피부를 통해 유효 성분을 피부 깊은 곳까지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기술이다.

또한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세로로 길어지는 모공을 일컫는 ‘세로모공’ 개선에 도움을 준다. 모공 관리에 도움을 주는 ‘트리플 포어 솔루션’ 성분이 1만ppm 함유돼 노화로 늘어난 모공을 잡아주고 피지 분비로 인한 피부 번들거림을 케어해 준다.

‘트리플 포어 솔루션’은 피지를 흡착하는 클레이 성분과 모공 및 피지 케어 특허 성분 2종(안티세범P, 에이씨제로)으로 구성돼 있다. 이와 함께 피부 온도를 즉각적으로 낮춰주는 쿨링 효과를 제공해 더운 여름철 피부 온도 상승으로 발생하는 피부 열감을 낮춰준다.

실제로 성인 여성 22명(30대 3명, 40대 8명, 50대 11명)을 대상으로 포어 콜라겐 마스크 사용 전후를 비교한 결과, 세로모공은 제품 사용 직후 17%, 1주 후 21%까지 개선됐으며 모공 부위 탄력은 사용 직후 8%, 1주 후 13% 개선됐다. 모공 수 및 모공 면적 역시 사용 1주일 후 각각 31%, 25% 개선됐다. 사용 후 피부 온도가 약 6.6도(℃) 낮아지는 피부 쿨링 효과도 확인됐다.

러쉬코리아는 파인애플에 함유된 브로벨린 효소를 담아 부드러운 세안을 돕고 시어버터로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하는 페이셜 스크럽 ‘해피 스킨’과 클렌징부터 각질 관리, 보습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멀티 샤워 제품인 보디 스크럽 ‘코-밍글’을 2종을 출시했다.

그동안 러쉬는 스크럽 제품의 핵심인 각질을 관리하는 성분을 소금, 아몬드 가루와 같은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원재료를 선택하고 있다. 신제품 스크럽 2종 또한 에콰도르 열대 우림에서 자생한 야자수에서 얻은 타구아 넛츠를 사용했다. 이를 미세하고 부드러운 분말로 분쇄하여 부드럽게 각질 관리를 돕는다.

타구아 넛츠 파우더는 유라큐(YuraQ)라는 업체를 통해 공급받는다. 이곳은 멸종 위기에 처한 열대 우림을 보호하고 토착민 커뮤니티 수십 곳에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경제를 지원한다.

멜린앤게츠는 불쾌한 냄새를 가려주는 유칼립투스 추출물과 시트로넬이 합성된 반투명 스틱 포뮬러가 한 번 닦아내는 것만으로 산뜻함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유칼립투스 데오 세트’를 내놓았다.

알루미늄, 에탄올, 베이킹 소다, 파라벤 또는 합성향료를 사용하지 않고도 겨드랑이 냄새를 깨끗하고 효과적으로 완화 시켜준다. 또한 부드럽고 잔여물 없이 미끄러지며 긴 시간 겨드랑이를 상쾌하게 유지 시켜 주고, 민감한 피부를 포함한 모든 피부 타입에 적합한 제품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