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봉엘에스, 상반기 매출 477억원... 전년비 17% 성장
상태바
대봉엘에스, 상반기 매출 477억원... 전년비 17% 성장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8.09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업이익도 전년대비 9% 증가한 56억원
화장품소재, 원료의약품 등 성과들 영향
신개념 기술 연구 박차, 더 큰 성과 예고
화장품소재 및 원료의약품 전문기업 대봉엘에스가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회사 출범 후 사상 최대 매출액을 달성했다. 사진=최지흥 기자
화장품소재 및 원료의약품 전문기업 대봉엘에스가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회사 출범 후 사상 최대 매출액을 달성했다. 사진=최지흥 기자

화장품소재 및 원료의약품 전문기업 대봉엘에스가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사상 최대 매출액을 달성했다. 발표에 따르면 대봉엘에스의 연결재무제표 기준 2분기 누적 매출액은 17% 증가한 477억원, 영업이익은 9% 증가한 56억원을 기록했다.

이번 성과는 전 세계적인 인플레이션 상황에도 불구하고 화장품소재, 원료의약품, 친환경 배합사료 각 분야에서 성장세를 보인 결과로 분석된다.

특히 전방산업인 제약사업의 호조에 힘입어 원료의약품 사업 부문이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끈 것으로 보인다. 우선 화장품소재 부문에서는 글로벌 메가트렌드인 그린 바이오와 클린 뷰티를 선도하기 위해 이를 화장품 소재 개발에 접목하는 친환경 소재 연구 및 고효능 기술 플랫폼 연구에 중점을 둔 것이 주요했다.

앞으로 대봉엘에스는 안정성이 높고 효능, 효과까지 뛰어난 고부가가치 특허 기술을 개발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최근 참가한 ‘2022 인코스메틱스 코리아’에서도 대봉엘에스의 신소재가 관계자 및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원료의약품 부문에서는 고혈압, 호흡기 치료제 원료의약품 부문에서 뛰어난 품질과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견고한 시장 점유율을 유지했다. 대봉엘에스는 꾸준히 진행해 온 R&D 투자의 결실인 개량 신약 및 글로벌에 연구 방향을 집중하고 있으며, 친환경 배합사료의 원료사업 부문에서도 좋은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봉엘에스 관계자는 “현재 ‘생체조직 접합제’, ‘표적 지향형 약물 전달 시스템’ 등 강력한 접착력을 자랑하는 신개념 피부 접착 기술과 아토피 피부염 치료 증진 위해 나노 전달 기술 활용한 의료기기 소재 개발 인허가를 추진하고 있다”면서 올해 더욱 큰 성장을 자신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