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이니스프리 공병 재활용 캠페인...김정문알로에, 탄산음료와 콜라보 外
상태바
[시경Today] 이니스프리 공병 재활용 캠페인...김정문알로에, 탄산음료와 콜라보 外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8.12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니스프리, 공병 프리퀀시 시즌 2 전개
김정문알로에, 탄산음료와 콜라보 이벤트
라타플랑, 레드닷 어워드 본상 수상 영예
레페리, GS리테일과 라이브커머스 MOU
바이탈뷰티 '명작수 녹', 녹색기술제품 인증
이니스프리가 재활용 캠페인인 ‘공병 프리퀀시 시즌 2’ Grand Open을 기념하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가 재활용 캠페인인 ‘공병 프리퀀시 시즌 2’ Grand Open을 기념하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 2022 공병 프리퀀시 시즌 2 Grand Open

이니스프리가 재활용 캠페인인 ‘공병 프리퀀시 시즌 2’ Grand Open을 기념하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구를 위해 버리지 말고 돌려주세요!’라는 취지로 2003년부터 지속해 온 이니스프리의 ‘공병수거 캠페인’은 화장품 용기가 환경에 끼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다 사용한 화장품 용기를 수거해 재활용하고, 이에 동참한 고객들에게 뷰티 포인트 등을 적립해주는 제도다.

2021년에는 음료 등이 아닌 공병을 반납하고 모아 리워드를 받는 ‘공병 프리퀀시’를 론칭해 많은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올해는 ‘버려지는 공병이 0병이 될 때까지! 이니스프리의 #공병대환영’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8월 11일부터 더욱 업그레이드된 NEW ‘공병 프리퀀시 시즌2’를 선보였다.

2023년 3월 31일까지 8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공병 1개당 뷰티 포인트 300점 적립은 물론, 생애 첫 공병수거 참여 고객 대상 뷰티 포인트 5,000점, 매달 공병수거를 실천한 고객에게 주는 10,000점 리워드를 포함해 5개, 10개, 20개 등 프리퀀시 스티커 개수에 따라 추가 뷰티 포인트 및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2X’ 본품 등을 증정한다.

또한 이니스프리는 이번 ‘공병 프리퀀시 시즌 2’ 캠페인 론칭을 기념해 8월 16일까지 3가지 BIG 혜택도 추가적으로 제공한다. 공병수거와 함께 5만원 이상 구매 시,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을 줄인 샴푸 바 및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해 만든 업사이클링 비누 받침대가 증정된다. 또한 더 오래 쓸 수 있는 이니스프리 대용량 제품인,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50mL, 블랙티 유스 인핸싱 앰플 50mL, 블랙티 유스 인핸싱 트리트먼트 에센스 145mL 구매 시, 기본 할인은 물론, 10% 추가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여기에 해당 기간 동안 공병 수거 참여 시, 프리퀀시 스티커 1개를 더 적립해준다(공병 개수 무관 / 온·오프라인 각 1회 한정). 뿐만 아니라 9월 13일까지는 SNS에 공병수거 참여 사진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미니네트백 등 다회용품을 증정한다.

김정문알로에가 쿨링 선스틱과 촉촉한 알로에 겔 크림으로 구성된 ‘퍼펙트 쿨링 세트’의 구매 고객에게 과일 탄산음료를 제공하는 ‘특급 쿨링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김정문알로에
김정문알로에가 쿨링 선스틱과 촉촉한 알로에 겔 크림으로 구성된 ‘퍼펙트 쿨링 세트’의 구매 고객에게 과일 탄산음료를 제공하는 ‘특급 쿨링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김정문알로에

 

김정문알로에, 탄산음료 ‘슈가로로 스파클링’ 증정 이벤트

김정문알로에가 쿨링 선스틱과 촉촉한 알로에 겔 크림으로 구성된 ‘퍼펙트 쿨링 세트’의 구매 고객에게 과일 탄산음료를 제공하는 ‘특급 쿨링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식 온라인몰 ‘큐어몰’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큐어 워터 스플래쉬 쿨링 선스틱’과 ‘큐어 맥시 알로에베라 겔 크림’을 69% 할인 세트로 구성하고, 구매 시 ‘인테이크’의 제로 칼로리 과일 탄산음료 ‘슈가로로 스파클링’을 증정한다.

‘큐어 워터 스플래쉬 쿨링 선스틱’은 제주산 저분자 생알로에베라잎즙과 수분에센스를 55% 이상 다량 넣고, 수딩&쿨링 특허 성분이 피부온도를 2.68℃ 감소시키는 제품으로 쿠팡 선스틱 부문 랭킹 1위에 오르는 등 소비자들의 높은 선호를 받고 있다.

또한 ‘큐어 맥시 알로에베라 겔 크림’은 91%의 제주 생알로에베라잎즙, 항산화 효과가 있는 알로에잎추출물을 담은 프리미엄 알로에 수딩젤로, 인공향료, 파라벤류 등 11가지 걱정 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자외선 자극에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기 좋다.

행사를 함께하는 ‘인테이크’는 서울대 출신 식품공학도들이 설립한 ESG 푸드테크 기업으로, 식(食) 자원의 지속가능성 문제 해결을 모색하며, 환경적 비용 부담이 큰 동물 단백질과 당류를 대체하는 다양한 식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라타플랑이 ‘2022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인 위너(Winner)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라타플랑
라타플랑이 ‘2022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인 위너(Winner)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라타플랑

 

라타플랑,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

라타플랑이 ‘2022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인 위너(Winner)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 독일에서 시작된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제품 디자인,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부문에서 디자인의 우수성, 창의성, 기능성 등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번 어워드에서 라타플랑은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원형과 직선이라는 상반된 두 그래픽을 키비주얼로 사용해 '한국적 절충주의'를 시각적으로 녹여냄으로써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았다.

실제로 라타플랑은 미나리와 같이 화장품의 성분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한국에서 자란 원료들에서 찾았으며, 로고 타입 또한 직선과 곡선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한복의 옷고름에서 착안하는 등 브랜드 곳곳에 한국적 요소를 담아내고 있다.

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가 GS리테일과 라이브커머스 사업개발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레페리
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가 GS리테일과 라이브커머스 사업개발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레페리

 

레페리 ‘라이버스’, GS리테일과 라이브커머스 전략적 협력 구조 구축

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가 GS리테일과 라이브커머스 사업개발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각가의 노하우를 접목시킨 라이브커머스 상품 개발, 제휴 영업, 브랜디드 방송 콘텐츠 등의 신규 협력사업을 통해 시장 점유율과 매출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또한 레페리는 라이브커머스 전문 사내 독립기업인 ‘라이버스’와 GS리테일의 라이브커머스 대행 서비스인 ‘문래라이브’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전문 라이브커머스 방송 채널을 확대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미 ‘문래라이브’는 홈쇼핑 GS샵의 방송 노하우를 이어받아 콘텐츠 기획부터 연출, 영상아트, 채팅지원, 송출 기술 등 커머스 라이브 방송 운영에 특화된 조직으로 국내외 대형 브랜드의 라이브커머스를 전담으로 운영하고 있는 프리미엄 서비스다.

또한 레페리는 소속 인플루언서와 쇼핑호스트 데이터를 GS리테일에 제공하고 문래 라이브에서 기획, 송출하는 방송에 최적화된 MC를 매칭해 방송효율과 마켓 성과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이번 협약을 통해 레페리의 강점인 인플루언서 자산과 P2C(Person to Community Commerce) 기반의 커뮤니티형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역량이 더해져 높은 방송 퀄리티와 커머스 성과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의 '명작수 녹'이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올해 4월 출시한 바이탈뷰티 '명작수 녹'은 진귀한 초고압 녹용과 홍삼, 인삼열매를 담아 신체 전반의 생명력을 깨우는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이다. 사진=바이탈뷰티
아모레퍼시픽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의 '명작수 녹'이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올해 4월 출시한 바이탈뷰티 '명작수 녹'은 진귀한 초고압 녹용과 홍삼, 인삼열매를 담아 신체 전반의 생명력을 깨우는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이다. 사진=바이탈뷰티

 

아모레, 바이탈뷰티 ‘명작수 녹’ 녹색기술제품 인증

아모레퍼시픽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의 '명작수 녹'이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올해 4월 출시한 바이탈뷰티 '명작수 녹'은 진귀한 초고압 녹용과 홍삼, 인삼열매를 담아 신체 전반의 생명력을 깨우는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이다. 해당 제품에는 엄격하게 선별한 진귀한 녹용과 대지의 기운을 품은 홍삼, 인삼에서 단 한 번만 얻을 수 있는 귀한 인삼열매를 담았다.

'명작수 녹'은 제조 과정에 인증 받은 아모레퍼시픽의 녹색기술 '초고압 인삼 가공 기술(천삼화)'을 사용했다. 해당 기술은 기존 방식보다 홍삼 가공 공정을 단축하고, 에너지 사용량과 탄소 배출량도 약 10% 이상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열을 가하거나 화학물질을 첨가하지 않고도 인삼에 잔류하는 토양 미생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어 친환경적이다. 아모레퍼시픽은 2020년에 ‘초고압 인삼 가공기술(천삼화)’로 ‘녹색기술인증’을 받았다. 이번 ‘녹색기술제품 인증’(인증번호: GTP-22-03139)은 기 획득한 녹색기술이 제품에 적용되었음을 녹색인증사무국,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을 통해 공식적으로 검증받은 것이다.

심사 과정에서는 ‘초고압 처리한 홍삼을 활용하여 탄소 저감화 및 전력 사용량을 감소시키면서도 건강 기능에 대한 주요 성분의 함량을 유지한 기술이 적용된 식품 제품으로써, 녹색기술제품으로 적합하다’는 평을 받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