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타운, 청라국제도시역명과 병행 사용
상태바
하나금융타운, 청라국제도시역명과 병행 사용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2.04.28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간 역사 내·외부, 승강장 역명 추가
청라국제도시에 조성된 하나드림타운. 1단계 사업인 통합데이터센터 인근에 있는 폴사인 역명판에 '하나금융타운' 으로 부(副) 역명으로 표기되어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청라국제도시에 조성된 하나드림타운. 1단계 사업인 통합데이터센터 인근에 있는 폴사인 역명판에 '하나금융타운' 부(副) 역명으로 표기돼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하나금융그룹은 인천국제공항철도선 청라국제도시역에 '하나금융타운'을 병행 사용키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향후 3년 간 청라국제도시역사 내·외부, 승강장 역명 표지, 열차 내부 노선도, 열차 음성 안내방송 등에 '하나금융타운' 이름이 추가된다. 하나금융은 그룹이 추진하고 있는 하나드림타운이 청라국제도시를 대표하는 금융허브,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에 위치한 인천국제공항철도의 청라국제도시역 주변은 하나금융이 하나드림타운을 조성하고 있는 곳이다.

하나드림타운은 청라 24만6671㎡의 부지에 하나금융그룹의 핵심시설인 통합데이터센터, 그룹 연수원인 하나글로벌캠퍼스, 그룹 헤드쿼터 등을 집적시키는 대규모 사업이다. 지난 2월에는 3단계 프로젝트인 '청라 그룹헤드쿼터'의 착공식을 가졌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하나금융타운역에 조성되는 하나드림타운이 지역사회와 상생하길 바란다"면서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이 가장 먼저 찾는 관광 명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2025년에 완공 예정인 하나금융의 청라 그룹헤드쿼터는 지역사회와 공유하는 열린 공간으로 건물을 활용할 예정이다. 죽은 콘크리트에 생명을 부여하고, 세상에 오직 하나인 외관과 콘텐츠로 사람들의 마음속에 오랫동안 새겨지는 '마인드마크'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