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클레더마 특허기술 아토피 증상 개선 효과
상태바
HK이노엔, 클레더마 특허기술 아토피 증상 개선 효과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11.30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와의 대규모 공동연구 진행
아토피 피부염 증상에 대한 개선 효과 입증
숙취해소 음료 '컨디션'으로 유명한 HK이노엔(구 CJ헬스케어)이 2020년 3월 한국콜마에 인수된 후 처음으로 화장품 사업 전개 상황을 알려 관심을 모은다. 사진=HK이노엔
숙취해소 음료 '컨디션'으로 유명한 HK이노엔(구 CJ헬스케어)이 2020년 3월 한국콜마에 인수된 후 처음으로 화장품 사업 전개 상황을 알려 관심을 모은다. 사진=HK이노엔

HK이노엔이 지난 13일 열린 대한피부과의사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클레더마’ 제품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30일 밝혔다. 발표에 따르면 4주간 128명의 아토피피부염 환자를 대상으로 한 시험에서 클레더마에 적용된 특허 기술인 ‘더마인셀로지’가 피부개선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공동연구에는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 상임이사 16명이 모두 참여했으며, 총 16개의 대학병원에서 128명의 경증 아토피피부염 환자를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해당 환자들은 4주 동안 아토피 관련 약품을 투약하지 않은 상태로 연구에 참가했다.

특히 이번 연구에서는 특허기술인 더마인셀로지가 함유된 보습제를 사용한 후 경피수분손실량(TEWL)의 개선, 가려움증 완화 개선 등의 효과를 관찰했다. 연구에 참여한 환자들은 특허 기술인 더마인셀로지가 함유된 보습제를 4주간 도포했으며, 2주마다 1회씩 내원해 경과를 측정했다. 경피수분손실양을 나타내는 TEWL은 21%(19.99  15.74) 감소, 가려움증 평가지수 VRS는 41%(1.67 0.98) 습진 면적과 중증도 인덱스를 나타내는 EASI스코어는 45%(5.06  2.7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학회에서 발표자로 나선 을지병원 한태영 교수는 “아토피피부염 환자를 비롯한, 건조증 및 피부장벽이 손상된 환자들에게 클레더마의 특허 기술 더마인셀로지의 효과와 안전성이 유의미한 결과를 나타냈다”며 “특히 환자 피부의 수분손실 뿐만 아니라 가려움증의 감소가 확인된 것이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HK이노엔 관계자는 “더마 브랜드 중 국내 최초로 전문가들과의 연구를 통해 효과와 안정성을 입증했다는 점에서 이번 연구의 의미가 크다”면서 “피부 고민을 가진 소비자들은 많은 더마코스메틱 제품들 중 효과가 검증된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클레더마는 한국콜마와 공동 개발한 브랜드로 제조도 한국콜마가 하고 있다. 출시 이후 1년만에 국내 11곳의 대학병원과 230여개의 병의원에서 유통 되고 있으며 현재 더마인셀로지 특허 기술이 적용된 제품 7종이 판매되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