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헤어 건강까지 챙긴다'... 화장품 브랜드, 탈모 제품 각축전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헤어 건강까지 챙긴다'... 화장품 브랜드, 탈모 제품 각축전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12.0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주차 화장품 신상] 신개념 헤어 케어 제품들
엘라스틴, 부드러운 사용감... 긴머리 소비자 니즈 해결
케라시스, 가늘고 얇아진 모발 볼륨 있게 케어
에스트라, 말끔한 세정력과 두피 장벽까지 강화
영국 브랜드 페이스인네이처, 홈쇼핑 통해 론칭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LG생활건강의 대표 헤어 케어 브랜드 엘라스틴은 결이 다른 부드러움을 자랑하는 단백질 탈모케어 ‘프로폴리테라 헤어로스컨트롤’을 선보였다. 사진=엘라스틴
LG생활건강의 대표 헤어 케어 브랜드 엘라스틴은 결이 다른 부드러움을 자랑하는 단백질 탈모케어 ‘프로폴리테라 헤어로스컨트롤’을 선보였다. 사진=엘라스틴

탈모 방지 완화 기능을 가진 기능성 제품들이 연말에 화장품 시장을 달구고 있다. 화장품 브랜드들이 탈모인들을 겨냥한 신제품들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는 것이다. 

먼저 LG생활건강의 대표 헤어 케어 브랜드 엘라스틴은 결이 다른 부드러움을 자랑하는 단백질 탈모케어 ‘프로폴리테라 헤어로스컨트롤’을 선보였다. '탈모 샴푸는 뻣뻣하다'는 기존 탈모 샴푸 소비자들의 페인 포인트(Pain point)에서 출발한 제품이다. 단백질을 비롯한 핵심 성분을 38,000ppm 함유한 바이오-프로틴 시스템을 적용해 기존 탈모 샴푸에서 느낄 수 없었던 부드러운 사용감이 특징이다.

탈모와 머릿결을 동시에 케어하고 싶은 2030 세대와 긴머리의 여성 소비자들 니즈 해결에 중점을 뒀다. 실제로 엘라스틴은 ‘여신 머릿결’의 상징이자, 자사 모델인 전지현을 활용한 TV CF를 통해 풍성하고 아름다운 머릿결의 비결을 강조했다.

제품은 모발 타입에 따라 푸석한 모발을 위한 고영양 샴푸와 고영양 앰플 트리트먼트, 힘없는 모발을 위한 볼륨 샴푸, 볼륨 트리트먼트 총 4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전 제품이 식약처에 탈모기능성 보고가 완료된 기능성 제품으로 10개 빠지던 모발이 2.3개 빠지는 모발빠짐개선 효과는 물론, 모발 부드러움 개선 효과, 뿌리볼륨 48시간 지속 효과를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입증했다.

또한 소비자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LG생활건강이 20~40대 여성들을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소비자의 100%가 ‘모발 빠짐이 개선된 느낌이다’, ‘푸석했던 모발이 부드러워졌다’고 밝히며 지인 추천 의사를 밝힌 소비자도 90%에 달했다.

애경산업의 대표 헤어 케어 브랜드 케라시스도 현대인들이 고민하는 탈모의 원인을 파악해 탈모 케어에 도움을 주는 ‘스템루텐스 두피영양 샴푸’를 출시했다. 사진=케라시스
애경산업의 대표 헤어 케어 브랜드 케라시스도 현대인들이 고민하는 탈모의 원인을 파악해 탈모 케어에 도움을 주는 ‘스템루텐스 두피영양 샴푸’를 출시했다. 사진=케라시스

애경산업의 대표 헤어 케어 브랜드 케라시스도 현대인들이 고민하는 탈모의 원인을 파악해 탈모 케어에 도움을 주는 ‘스템루텐스 두피영양 샴푸’를 출시했다. 현대인들의 잘못된 두피관리 습관 및 여러 외부환경으로 인해 가늘고 얇아진 모발을 건강하고 볼륨 있게 케어해 주는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화장품이다.

실제로 ‘스템루텐스’라는 제품명은 영단어 ‘STEM(줄기)’과 ‘ROOT(뿌리)’, ‘TENSE(팽팽한)’가 합쳐진 합성어로 ‘모발을 뿌리부터 팽팽하고 건강하게 관리하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 탄력 있는 모근을 만들어주는 ‘자연유래 캘러스 배양 추출물’을 함유해 뿌리부터 건강한 두피 환경을 완성해준다. 또한 ‘정수리 볼륨 개선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해 현대인들이 가장 고민하는 힘없이 축축 쳐지는 정수리 모발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건강한 두피 관리를 위해 파라벤, 벤조페논 등 걱정되는 성분 10가지를 함유하지 않았으며, 매일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약산성 포물러를 적용해 두피와 모발을 부드럽게 케어해 준다. 또한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해 두피가 예민한 사람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본인의 두피 고민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두피를 시원하고 깨끗하게 케어해주는 ‘두피쿨링 샴푸’와 가려운 두피를 케어해주는 ‘가려운 두피용 샴푸’ 등 2종으로 출시됐다.

두피쿨링은 쑥잎, 로즈마리, 녹차, 티트리잎, 올리브나무잎 등 5가지 자연유래 추출물을 함유해 상쾌하고 시원한 두피 케어를 도와주고, 가려운 두피용은 유칼립투스, 알로에베라잎, 녹차, 티트리잎, 올리브나무잎 등 5가지 자연유래 추출물을 함유해 가려운 두피를 진정시켜 깨끗한 두피로 케어 해 준다.

에스트라는 두피 맞춤형 케어 브랜드 ‘더마 스칼프 프로’를 공식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샴푸 2종을 내놓았다. 사진=에스트라
에스트라는 두피 맞춤형 케어 브랜드 ‘더마 스칼프 프로’를 공식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샴푸 2종을 내놓았다. 사진=에스트라

에스트라는 두피 맞춤형 케어 브랜드 ‘더마 스칼프 프로’를 공식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샴푸 2종을 내놓았다. 환경적 요인과 잘못된 세정습관으로 민감해진 지성, 건성 두피를 위해 두피 타입별 맞춤형 세정 기술을 적용, 말끔한 세정력은 물론 두피 장벽까지 강화해주는 저자극 제품을 구현했다.

지성 두피용인 ‘더마 스칼프 프로 세보 샴푸’는 과다 분비된 유분으로 기름지고 찝찝한 두피 고민에 집중했다. 지성 맞춤형 세범셀렉티브 클렌징 기술로 불필요한 유분만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번들거리는 두피 고민을 해결하고 두피 장벽을 강화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함유된 마데카소사이드가 민감해진 두피에 진정 효과를 제공하고, 향균 성분으로 잘 알려진 클림바졸로 각질을 관리해 지성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또한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한 지성/민감 두피 4대 고민인 ‘과도한 유분, 두피 불편감, 각질, 건조로 인한 가려움’ 개선의 효능을 확인했다.

‘더마 스칼프 프로 센시티브 샴푸’는 건조하고 가려운 건성 두피 고민 해결을 위해 탄생한 제품으로, 맞춤형 베리어 셀렉티브 클렌징 기술로 두피 장벽 손상은 최소화하면서 노폐물은 말끔하게 세정해 촉촉한 두피 환경을 제공한다.

마데카소사이드와 세라마이드 성분이 함유돼 진정 효과는 물론, 건조한 두피에 수분을 제공해 샴푸 후에도 오래도록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인체 적용 시험 결과, 건조/민감 두피 5대 고민인 ‘건조로 인한 가려움, 각질, 두피장벽 수분 보호력, 수분, 유분’ 개선의 효능을 입증한 바 있다.

2종 제품 모두 저자극 계면활성제 성분 및 4대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하고 연약한 두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인체 적용 시험 만족도 조사에서 응답자 전원이 만족한다는 결과를 얻기도 했다.

42년 전통의 영국 클린뷰티 헤어 & 바디 케어 브랜드 페이스인네이처는 현대홈쇼핑 ‘설수현의 더 설렘’을 통해 한국 시장에 공식 론칭됐다. 사진=페이스인네이처
42년 전통의 영국 클린뷰티 헤어 & 바디 케어 브랜드 페이스인네이처는 현대홈쇼핑 ‘설수현의 더 설렘’을 통해 한국 시장에 공식 론칭됐다. 사진=페이스인네이처

한편 42년 전통의 영국 클린뷰티 헤어 & 바디 케어 브랜드 페이스인네이처는 현대홈쇼핑 ‘설수현의 더 설렘’을 통해 한국 시장에 공식 론칭됐다. 99% 자연 유래 성분과 100% 자연 유래 향, 식물유래 계면활성제로 만들어진 페이스인네이처는 걱정 성분을 배제한 약산성 헤어 & 바디케어 제품을 지향한다.

또한 제품 안전을 위해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BRCGS (영국 소매업 협회 글로벌 표준 인증)'에서 최고 등급인 AA를 획득해 안전성을 입증 받았다. 홈쇼핑을 통해 첫선을 보인 제품은 늘어진 바디에 활기를 불어넣어 주는 ‘자몽 & 오렌지 바디워시’와 피로가 쌓인 바디에 편안한 휴식을 선사하는 ‘라벤더 & 제라늄 바디워시’, 기름진 바디에 상쾌함을 선사하는 ‘레몬 & 티트리 바디워시’, 모발과 두피를 건강하고 윤기 있게 가꾸어주는 ‘아보카도 샴푸 & 컨디셔너’ 등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