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부동산] 동해자이, 더 테라스퀘어 오산 8월 분양 外
상태바
[시경Today-부동산] 동해자이, 더 테라스퀘어 오산 8월 분양 外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1.07.06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자이. 사진=GS건설
동해자이. 사진=GS건설

GS건설은 오는 8월 강원도 동해시 효가동 산1번지 일대에서 동해자이 분양에 나설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동해자이는 지하 3층 지상 최고 20층 9개 동 전용면적 84~161㎡ 67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별로는 △84㎡ 599가구 △113㎡ 35가구 △115㎡ 32가구 △161㎡(펜트하우스) 4가구 등이다.

동해자이의 최대 장점은 차량으로 5분 거리에 KTX동해역과 동해 IC가 위치해 있어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을 가깝게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서울까지 2시간 대 이동이 가능하며 인접한 강릉·속초·삼척 등 영동지역 주요 도시 이동도 편리하다.

각종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차량으로 5분 거리에 동해시립 북삼도서관, 행정복지센터, 농협 하나로마트, 동해 동인병원 등이 위치해 있어 주거가 편리하다. 동해 웰빙 레포츠타운, 동회공원, 감추 해수욕장 등 여가시설 이용도 용이하다. 단지와 인접한 북평중을 포함, 북삼초·북평고·한국방통대 동해시 학습관 등 교육시설이 다수 포진하고 있어 자녀교육 여건이 우수하다.

'자이' 브랜드 파워에 걸맞는 상품성도 눈에 띈다. 동해자이는 단지 밖으로 나갈 필요가 없는 '조경시설 연계 특화 원스톱 커뮤니티'가 조성될 계획이다. 특히 지역 최초로 커뮤니티 내 사우나 시설이 설치될 예정이어서 입주민의 삶의 질을 크게 향상시킬 전망이다. 지역민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이상 중대형 타입으로만 구성되며, 주차구획은 모두 지하주차장에 배치했다.

더 테라스퀘어 오산 조감도. 사진=피케이디벨로퍼
더 테라스퀘어 오산 조감도. 사진=피케이디벨로퍼

◆ 경기 오산 고현동 ‘더 테라스퀘어 오산’ 8월 분양

피케이디벨로퍼는 경기도 오산시 고현동 12번지, 갈곶동 340-5번지에 지어지는 ‘더 테라스퀘어 오산’을 8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 테라스퀘어 오산은 지하 1층~지상 4층, 연면적 1만여㎡ 규모로 들어선다. 상가는 이국적인 외관 디자인을 비롯해 중앙광장, 테라스 등 특화설계가 적용됐다.

해당 상가는 4면이 도로에 접하고 있고, 동부대로변에 위치한다. 서울 및 인근 수원·평택·화성으로 연결돼 통행량이 많은 1번 국도, 경부고속도로 오산IC와 가깝다. 현재 오산 남부, 동부대로 연장 사업이 완료됐다. 경기대로와 동부대로를 연결하는 도로와 평택시와 연결하는 평택동부고속화도로가 예정돼 있다.

상가는 오산 신주거 지역인 고현동, 갈곶동에 위치해 1만여 세대 주거단지에 둘러싸여 있다. LG디지털파크, 진위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 종사자 1만3000여 명 수요를 품고 있다. 오산시 인구는 최근 5년 간 약 2만명 이상 꾸준하게 증가했다

더샵 수성라크에르. 사진=포스코건설
더샵 수성라크에르. 사진=포스코건설

◆ 대구 ‘더샵 수성라크에르’ 8월 분양

포스코건설이 이달 대구 수성구에 첫 더샵 아파트인`더샵 수성라크에르`를 선보인다. 대구 수성구 지산동 1234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더샵 수성라크에르’는 수성못 인근에 위치한 지산시영1단지를 재건축하는 것으로 `호수의 여유를 누리며 모든 일상이 특별해지는 최고의 주거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지상 최고 29층, 9개동, 전용면적 59~84㎡, 899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이중 일반분양 물량은 214세대다. 일반분양의 전용면적별로는 ▲59㎡ 113세대 ▲75㎡ 99세대 ▲84㎡A 2세대로 구성된다. 입주는 2023년 5월 예정이다.

대규모 잔디광장 '더샵필드'를 조성해 탁트인 개방감을 주고 야외에서 저녁을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인 `더샵가든&다이닝하우스`과 반려견과 함께 하는 `펫가든`, `어린이 물놀이장`등으로 입주민들이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기도록 했다.

교통은 대구도시철도 3호선 지산역이 도보 5분이다. 수성IC가 인접해 대구 전역은 물론 외곽지역으로도 이동이 편리하다. 대구지하철 3호선의 연장선이 추진되고 있어 교통 여건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지산초, 지산중, 수성고 등이 인접해 있어 대구의 강남이라 불리는 수성구의 명문학군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