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부동산] 과천지식타운 린 파밀리에, 판교 SK VIEW 테라스 8월 분양 外
상태바
[시경Today-부동산] 과천지식타운 린 파밀리에, 판교 SK VIEW 테라스 8월 분양 外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1.07.05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 지식정보타운 린 파밀리에 투시도. 사진=우미건설
과천 지식정보타운 린 파밀리에 투시도. 사진=우미건설

우미건설·신동아건설 컨소시엄은 오는 8월 경기 과천 지식정보타운 S8블록에서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 ‘과천 지식정보타운 린 파밀리에’ 분양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과천 지식정보타운 린 파밀리에’는 과천 지식정보타운 내 위치하는 공공분양 아파트다. 신혼희망타운(공공분양·행복주택), 공공분양으로 구성되며, 지하 2층~지상 29층 5개 동, 전용 46·55·84㎡ △공공분양 318가구 △신혼희망타운(공공분양) 227가구 △신혼희망타운(행복주택-임대형) 114가구 등 총 659가구 규모다. 이번 분양 물량은 공공분양 318가구와 신혼희망타운(공공분양) 227가구 등 총 545가구이며, 신혼희망타운(행복주택-임대형) 114가구는 추후 공급될 계획이다.

단지는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과천~봉담 간 고속화도로, 47번국도 등 광역교통망이 인접해 있다. 또, 안양~성남 간 고속도로가 제2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면서 인천공항을 비롯해 서해안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접근성도 좋다.

‘과천 지식정보타운 린 파밀리에’ 단지 바로 옆에 초·중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친자연적인 주거환경도 관심사다. 지식정보타운을 감싸고 있는 관악산과 청계산 등 녹지가 풍부하며, 단지 주변에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판교 SK VIEW 테라스 투시도. 사진=SK건설
판교 SK VIEW 테라스 투시도. 사진=SK건설

◆ ‘판교 SK VIEW 테라스’ 8월 분양

SK에코플랜트는 오는 8월 경기도 성남시 판교 대장지구 B1블록에서 ‘판교 SK VIEW 테라스’를 분양한다고 5일 밝혔다. 판교 대장지구에 공급되는 마지막 중소형 민간 분양 단지다.

단지형 연립주택으로 조성되는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4층, 전용면적 84㎡이하, 총 292가구로 이뤄진다. 전 세대가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됐으며, 테라스 및 복층 다락 등이 적용된 다양한 주택형이 마련됐다.

판교 대장지구는 단독주택, 공동주택 등 5903여가구가 거주하는 미니 신도시로 조성된 곳이다. 북측으로는 판교신도시와 동측으로는 분당신도시가 위치한 더블 생활권 입지로 생활환경이 우수하고, 응달산과 태봉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교통여건은 단지 인근에 서판교터널이 위치해 판교 접근성이 우수하며, 용인서울고속도와 경부고속도로가 가까워 강남, 판교, 광교 등으로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앞으로는 판교, 분당, 강남 등을 오가는 버스정류장도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수월하다.

더 테라스퀘어 오산 조감도. 사진=피케이디벨로퍼
더 테라스퀘어 오산 조감도. 사진=피케이디벨로퍼

◆ 경기 오산 고현동 ‘더 테라스퀘어 오산’ 8월 분양

피케이디벨로퍼는 경기도 오산시 고현동 12번지, 갈곶동 340-5번지에 지어지는 ‘더 테라스퀘어 오산’을 8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 테라스퀘어 오산은 지하 1층~지상 4층, 연면적 1만여㎡ 규모로 들어선다. 상가는 이국적인 외관 디자인을 비롯해 중앙광장, 테라스 등 특화설계가 적용됐다.

해당 상가는 4면이 도로에 접하고 있고, 동부대로변에 위치한다. 서울 및 인근 수원·평택·화성으로 연결돼 통행량이 많은 1번 국도, 경부고속도로 오산IC와 가깝다. 현재 오산 남부, 동부대로 연장 사업이 완료됐다. 경기대로와 동부대로를 연결하는 도로와 평택시와 연결하는 평택동부고속화도로가 예정돼 있다.

상가는 오산 신주거 지역인 고현동, 갈곶동에 위치해 1만여 세대 주거단지에 둘러싸여 있다. LG디지털파크, 진위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 종사자 1만3000여 명 수요를 품고 있다. 오산시 인구는 최근 5년 간 약 2만명 이상 꾸준하게 증가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