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핀테크 육성 프로그램 '피움랩' 6기 모집
상태바
DGB금융, 핀테크 육성 프로그램 '피움랩' 6기 모집
  • 현명희 기자
  • 승인 2024.03.19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금융서비스 개발 가능 기업 모집 추가
사진=DGB금융그룹

DGB금융그룹은 오는 29일까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DGB피움랩’ 6기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피움랩은 2019년 수도권 외 지역 최초의 핀테크랩으로 출범해 지난해까지 48개 기업을 선발하고 육성했으며, DGB금융그룹 계열사 협업 지원과 체계적인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피움랩은 핀테크 이외에도 DGB금융그룹과 비즈니스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모든 스타트업이 지원할 수 있다. 특히 6기부터는 DGB대구은행, 하이투자증권, DGB생명, DGB캐피탈 등 계열사별 집중 모집영역과 함께 ‘혁신금융서비스 개발 니즈가 있는 업체’를 모집영역에 추가했다.

6기는 14개사 내외로 선발하며, 기술력이 우수한 스타트업은 계열사와 협업을 통해 서비스 도입 또는 POC(기술검증) 기회를 제공한다.

6기 피움랩은 향후 DGB금융그룹과 협업 가능성이 엿보이는 초기 스타트업 육성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터 트랙’과 그룹 계열사와의 협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트랙’ 등 2가지 트랙으로 운영된다.

선발된 기업에는 DGB 계열사와의 협업 기회, 하이투자파트너스 투자 검토 및 투자유치 행사 지원, 사무·회의공간 무상 지원(대구) 등 다양한 육성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연말 ‘데모데이’를 통해 운영 성과를 공개한다.

특히 올해는 베트남 ICT기업인 FPT소프트웨어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베트남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에 현지 기업의 멘토링 기회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