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운용, '저평가 가치주 펀드' 라인업 국내 최대 운
상태바
한투운용, '저평가 가치주 펀드' 라인업 국내 최대 운
  • 유명환 기자
  • 승인 2024.03.0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평가 가치주 펀드 6종…수익률 최대 17% 기록
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
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은 국내 운용사 중 주주환원율이 높은 저평가 가치주 펀드 라인업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최근 정부가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밸류업 프로그램’ 추진을 발표하며 주목받고 있다. 현재 국내에 출시된 저평가 가치주 펀드는 총 19종으로 그중 한국투자신탁운용은 6종의 라인업(▲한국투자중소밸류펀드 ▲한국투자롱텀밸류펀드 ▲한국투자거꾸로펀드 ▲한국투자배당리더펀드 ▲한국투자중소성장펀드 ▲ACE 주주환원가치주액티브 ETF)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투자중소밸류펀드는 국내 유일 소형·가치주 펀드로, 향후 주주환원율이 높아질 기업들에 주로 투자한다. 편입 종목은 이익과 자본의 질이 우수하며 가치주에서 성장주로 전환 기회가 있는 기업 중 선별한다.

한국투자롱텀밸류펀드는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률을 유지하기 위해 대형주와 중소형주를 혼합해 투자하는 펀드다. 대형주와 중형주에 각 30%씩, 소형주와 코스닥종목은 10%와 20%씩 편입해 중소형주 비중을 60% 이상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산업 내 회사 고유 경쟁력이 우수하지만 저평가된 종목들에 투자하고 고평가 종목은 매도하는 전략으로 장기 수익을 추구한다.

주주환원 펀드로 이름을 올린 한국투자거꾸로펀드와 한국투자중소성장펀드, 한국투자배당리더펀드 또한 가치투자 2세대 펀드매니저인 김기백 한국투자신탁운용 중소가치팀 팀장이 책임운용역을 맡고 있다. 세 펀드는 모두 기업 가치 대비 저평가된 종목을 선별해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ACE 주주환원가치주액티브 ETF는 주주환원 키워드를 상품명에 녹인 국내 최초의 ETF다. 저평가된 기업 중 향후 배당금 증가나 자사주 매입·소각 등 자본의 질 상승 가능성이 있는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의 저평가 가치주 펀드 6종의 수익률은 비교지수(BM)를 크게 압도한다. 펀드 6종의 최근 1년 수익률은 BM을 5.91%포인트~16.59%포인트 앞서고 있다. 설정 이후로 기간을 넓히면 격차는 15.94%포인트~140.19%포인트로 훨씬 벌어진다.

김기백 한국투자신탁운용 중소가치팀 팀장은 "좋은 펀드는 수익의 변동성이 적으면서 장기적으로 우상향하는 펀드라는 생각으로 펀드를 운용하고 있다"며 "철학을 기반으로 운용한 결과 장기적으로도 동일 유형 대비 변동성은 낮으면서 비교지수와 국내 주요 시장지수 수익률을 크게 압도하는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