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다문화가정 중등 학생 대상 '겨울 다다캠프' 성료
상태바
광주은행, 다문화가정 중등 학생 대상 '겨울 다다캠프' 성료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4.02.05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3~26일... 금융교육, 다문화 강연 등 열어
사진=광주은행
사진=광주은행

광주은행은 지난달 23일부터 26일까지 호남지역 다문화가정 중등 학생 50명을 대상으로 '다다캠프'(多채로운 多문화캠프)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JB금융그룹의 핵심 사회공헌사업이다. 광주은행은 겨울방학을 맞이한 다문화가정 중등 학생들에게 금융교육, 아웃도어 활동, 진로탐색, 다문화 강연 등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JB금융 임직원으로 구성된 '씨앗봉사단'과 관계자 20여명이 함께해 다문화가정 학생들과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다문화 강연에는 가수 '강남'을 초청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소통의 시간을 갖는 등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겨울 방학을 의미 있게 보내고 싶어 다다캠프에 참여하게 됐고, 다양한 프로그램 중 성격유형 검사, 노르딕 워킹을 하면서 평소에 잘 알지 못했던 나의 모습을 발견하여 즐겁고 유익했다"고 말했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우리 호남지역은 타지역 대비 다문화 학생 비율이 높기 때문에 더욱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면서 "앞으로도 공부방 개선·지원, 다문화 청소년 지원, 자립준비청년 지원 등 지역 소외계층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적시 지원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