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트래블로그' 환율우대 서비스 연말까지 연장
상태바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환율우대 서비스 연말까지 연장
  • 유경표 기자
  • 승인 2024.01.30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서 신청 즉시 바로 발급 가능
부족한 돈은 알아서 자동환전 후 결제
사진=하나카드
사진=하나카드

하나카드가 ‘해외여행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환율우대 서비스 '트래블로그'를 하나은행에서 신청 즉시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고 30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로, 24시간 365일 환전이 가능하다. 하나카드는 새해 고객 감사이벤트로 기존 3월 말까지 운영 예정이던 26종 통화에 ‘환율 우대 100%’ 제공 기간을 12월 말까지 연장키로 했다. 

이와 더불어 하나카드는 하나은행 영업점 전용 상품인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지난 18일 출시했다. 기존에는 하나머니·하나페이를 통해서만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발급할 수 있었지만, 이를 하나은행으로 확대한 것이다.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는 하나은행 지역별 주요 거점 61개 점포에서 신청 즉시 바로 발급 가능하며, 3월부터 하나은행 전 영업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 카드는 국내 결제 시 하나은행 결제계좌에서 출금되며, 해외 결제 또는 해외 ATM 출금 시 외화 하나머니에서 즉시 차감된다. 외화 하나머니 잔액 부족 시에는 체크카드 결제계좌에서 자동 환전 후 결제 돼 편의성을 강화했다. 

해외 사용시에는 ▲환율 우대 100%, ▲해외 가맹점 이용 수수료 무료 ▲해외 ATM 출금 수수료 무료 혜택을 기존 트래블로그 서비스와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국내의 경우 혜택이 강화됐다. 국내에서 카페, 편의점, 생활비, 대중교통, 구독 결제 시 5%가 하나머니(최대 1만 하나머니)로 적립된다.

‘트래블로그’는 오는 2월 1일부터 국내외 결제 시 부족한 금액은 연결 계좌에서 자동환전 후 결제된다. 국내 결제뿐만 아니라 해외 결제 시에도 본인 등록 계좌에서 ‘환율 우대 100%’로 자동 환전된다. 

해외 ATM 인출 시에도 동일하게 적용되며, 외화 자동환전 시 환율은 하나머니 앱의 실시간 환율로 적용된다. 

이석 하나카드 디지털글로벌그룹장은 “트래블로그는 수수료는 당연히 받아야 한다는 기존의 통념을 깨고, 손님의 편의와 혜택은 극대화했다"며 “올해에도 해외여행 적금(하나은행)-카드(하나카드)-보험(하나손해보험) 시너지를 강화해 ‘해외는 하나금융! 환전은 트래블로그!’로 자리매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