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평가금' 1조원 돌파
상태바
미래에셋증권,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평가금' 1조원 돌파
  • 전지윤 기자
  • 승인 2024.01.22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 500일만에 약 1만5414계좌 늘어
미래에셋증권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평가금액 및 가입자 추이. 사진=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평가금액 및 가입자 추이. 사진=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가입 평가금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 출시 후 약 500일만에 약 1만5414계좌(1조4억원) 늘었다.

가입 계좌 중 65%는 개인형 퇴직연금(IRP) 계좌로 40~50대 고객들이 약 1만계좌(약 7000억원) 이상 가입했고 인공지능(AI)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는 것으로 파악됐다.

해당 서비스는 글로벌 자산 배분 모델로 ▲성장형 ▲성장 추구형 ▲위험 중립형 ▲안정 추구형 ▲안정형 등 5가지 투자유형의 포트폴리오를 제시한다. 각 유형에서 고객별 가입 시점과 매매 내역, 계좌잔고 현황에 따라 맞춤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자들은 모바일 앱(M-STOCK)을 통해 자신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확인, 관리할 수 있다. 개별 투자 상품에 부과된 수수료 외 로보어드바이저 이용에 따른 별도 수수료는 부과되지 않는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향후 퇴직연금 일임형 로보어드바이저의 출시를 통해 고객에게 더 편리한 투자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개인연금으로의 확장을 통해 연금 분야에 혁신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