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글로벌AI빅테크펀드' 단독 판매
상태바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글로벌AI빅테크펀드' 단독 판매
  • 유명환 기자
  • 승인 2024.01.15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주식시장 변동성 손익차등형
사진=한국투자증권
사진=한국투자증권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손익차등형 공모펀드 '한국투자글로벌AI빅테크펀드'를 단독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한국투자글로벌 AI빅테크펀드는 클라우드&AI·IT시스템·반도체솔루션·스마트헬스케어·자동화&모빌리티·빅테크플랫폼·미래금융 등 미래 핵심산업 관련 글로벌주식에 투자한다. 

각각의 테마로 운용 중인 7개의 사모펀드에 투자하는 공모형 사모펀드(사모재간접 펀드) 구조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이 펀드 운용을 맡는다.

이 펀드는 고객을 선순위로, 한국투자금융지주를 비롯한 계열사를 후순위로 하는 손익차등형 펀드다. 펀드 손실이 발생하더라도 -15%까지는 후순위 투자자가 손실을 먼저 떠안고, 이익이 발생했을 때는 10%까지 선순위 투자자의 이익으로 우선 배정한다.

운용 기간은 3년이며, 만기 전 수익률이 15%에 도달하면 조기상환 한다. 설정 후 1년 내 상환조건에 도달할 경우에는 최소 보유기간인 1년이 지난 시점부터, 1년 이후 상환조건 도달시에는 해당일로부터 각각 15영업일 후 상환된다.

양원택 한국투자증권 투자상품본부장은 "글로벌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높은 상황에서 손익차등형으로 고객 이익을 우선적으로 추구하는 상품"이라며 "향후에도 고객 투자수익률 제고를 위한 다양한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투자글로벌AI빅테크펀드 모집 청약은 30일까지이며 설정일은 31일이다. 온라인 클래스에서고 가입할 수 있다.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투자증권 영업점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