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지난 한 해 후원금만 20억원
상태바
교촌치킨, 지난 한 해 후원금만 20억원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4.01.12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킨 5만마리와 11억원 후원
다채로운 봉사활동도 실천
사진=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 2023 사회공헌활동 현장. 사진=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가 지난 한 해 동안 20억 규모를 후원하고 전국에 행복나눔의 가치를 전했다.

교촌은 지난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11억원 규모의 장학금과 후원금을 지원하고 전국 각지에 치킨 5만마리를 선물했다고 12일 밝혔다. 치킨과 후원금은 물론, 봉사활동을 통해 정서적 지원까지 아끼지 않으며 전국에 선한 영향력을 전달했다.

교촌은 나눔경영의 경영철학 아래 행복나눔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미래세대와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교촌만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잡은 △공유가치창출 프로젝트 촌스러버 선발대회 △아동건강 지원사업 △자립준비청년과 예정자 지원사업 △스포츠·문화·축제 기부·재난·재해 구호 등 더 넓은 범위의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진정성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했다.

지난해 3월 지역사회에 더 많은 행복을 나누기 위해 교촌 임직원과 가맹점이 함께 참여하는 바르고 봉사단이 출범했다. 붓으로 정성스레 소스를 바르는 교촌만의 정체성과 올바른 봉사활동을 위해 바르게 간다(Go)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은 이름으로 활동을 시작한 바르고 봉사단은 지난 10개월간 미혼모 생활시설, 아동보육시설 등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환경 미화,시각장애 점자 교구 제작, 푸드트럭 치킨 지원 등 다채로운 봉사활동을 실천했다.

2021년부터 진행된 교촌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촌스러버 선발대회는 지난해 촌티내기(촌스러버들의 따듯한 마음 티 내기) 콘셉트로, 120명의 촌스러버들을 선정해 전국 166개 가맹점과 함께 전국 각지 6,000여 마리의 치킨을 선물했다. 촌스러버 선발대회는 교촌만의 공유가치창출 프로젝트로, 고맙고 응원하고 싶은 누군가를 위해 사연을 보내 선정된 고객(촌스러버:교촌과 함께 사랑을 전달하는 사람)과 교촌 본사, 가맹점이 함께 나눔과 감동을 선사하는 프로젝트다.

교촌은 미래세대 어린이들의 바른 성장을 돕고자 '제2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에도 팔을 걷어 붙였다. 경기도, 강원도, 대구지역 640여 곳 아동복지시설 2만명의 아이들에게 건강한 먹거리(치킨) 지원과 건강한 마음을 키워주기 위한 '심(心)'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 과정에서 아이들과 함께 시각장애인들에게 전달할 1,020장의 점자 교구를 만들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온정을 일깨우기도 했다.

교촌은 자립준비청년과 준비 예정자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또한 지속적으로 진정성 있게 진행하고 있다. 자립준비청년 50명에게 1억2,500만원의 경제적 지원 뿐 아니라 자립준비예정자들의 자아존중감과 독립심, 긍정적 관계 형성을 통한 정서적 지원을 위해 마음채움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교촌은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펼쳤다. 제9회 교촌1991 레이디스 오픈을 통해 모아진 기금을 지역 내 스포츠 꿈나무 육성을 위한 장학금으로 전달했다. 2023 대구 치맥 페스티벌 사랑의 기금으로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450마리 치킨을 전달했으며 페스티벌에서 고생한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에게 1억원의 장학금도 후원했다. 2023 스페셜올림픽코리아 골프대회에 1억원의 후원금을 전달하며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도 놓치지 않았다.

교촌은 재난·재해 구호 활동에도 발벗고 나섰다. 지난해 8월 이례적인 집중호우로 전국에 피해가 속출하자 수해복구지원금 10억원(현금 5억원, 제품교환권 5억원)을 쾌척함과 동시에 바르고 봉사단을 중심으로 피해지역을 직접 방문해 수재민과 봉사자들에게 교촌치킨 800마리를 나누며 우리 이웃들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자 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지난해 교촌이 진행했던 나눔 활동들이 지역사회의 많은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촌은 나눔경영 철학을 실천하기 위해 미래세대와 지역사회를 위한 교촌만의 차별화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