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계좌, 카카오톡 선물하기·쇼핑하기 결제수단에 추가
상태바
카카오뱅크 계좌, 카카오톡 선물하기·쇼핑하기 결제수단에 추가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4.01.12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도 절차없이 결제 가능...2% 쇼핑포인트 혜택
사진=카카오뱅
사진=카카오뱅

카카오뱅크는 카카오뱅크 계좌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톡 쇼핑하기 결제 수단으로 추가됐다고 12일 밝혔다. 

무통장 입금방식이 아닌 은행 계좌가 선물하기, 쇼핑하기 결제수단으로 등록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상품 결제 단계에서 결제수단에 카카오뱅크 출금 계좌를 등록하면 별도 절차없이 결제 버튼만 누르면 바로 결제 가능하다. 카카오뱅크 계좌가 없는 고객은 카카오뱅크 앱에서 가입한 뒤 이용 가능하다. 

또한 카카오뱅크 계좌로 결제하는 고객들은 실제 결제 금액의 2% 상당의 쇼핑포인트를 받는다. 기타 다른 결제 수단 보다도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쇼핑포인트는 받을 날로부터 1년 동안 쓸 수 있다. 다만 현금성 상품권 등 일부 상품의 경우 쇼핑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으며 혜택 내용은 향후 변동될 수 있다.

은행 측은 이번 결제 수단을 추가하면서 보다 많은 영역에서 플랫폼 역량이 발휘될 것이라고 보고 있다. 카카오뱅크의 작년 3분기 말 기준 고객 수와 월 이용자수(MAU)는 각각 2228만명, 1735만 명으로 지속적으로 느는 추세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쇼핑하기에 추가되면서 증가는 보다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되고 증가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이야기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카카오뱅크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하게 선물하기와 쇼핑하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플랫폼 역량 강화를 통해 보다 많은 분야에서 카카오뱅크 계좌 및 서비스가 활용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