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라진 신학기 준비... 책가방 트렌드는 '기능성'
상태바
빨라진 신학기 준비... 책가방 트렌드는 '기능성'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4.01.08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꼬끄 스토르티브, 등판 쿠셔닝 통기성 강화
네파키즈, U자형 어깨 멜빵으로 무게 하중 최소화
MLB키즈, 땀 흡수 도와주는 에어 메쉬 멜빵 장착
NBA키즈, 다양한 주머니 구비해 수납력 높여
블랙야크 키즈, 보온·보냉 우수한 보조 포켓 넣어
사진=르꼬끄 스토르티브
르꼬끄가 신예은, 배인혁과 함께 2024 신학기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 사진=르꼬끄 스토르티브

오는 3월 신학기를 앞두고 책가방 등 신학기 아이템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 평년보다 이른 졸업식에 소비자들이 일찌감치 책가방을 준비하면서 패션 기업도 관련 제품을 서둘러 출시 중이다. 

8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르꼬끄 스토르티브는 자체 개발한 ABLE TECH 기술력을 적용한 AT 백팩을 선보였다. 밀착력과 안정감을 높여주는 어깨 스트랩과 통기성을 강화한 등판 쿠셔닝을 통해 장시간 착용에도 쾌적함과 편안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탈부착할 수 있는 체스트 벨트를 적용해 체형에 맞게 위치 조절을 할 수 있다. 좌우 수평을 맞출 수 있는 레터링 조절 끈도 새롭게 적용됐다. 수납을 늘려 실용성도 극대화했다. 전면 하단부의 버클을 통해 2FACE로 디자인 호환할 수 있다. 노트북은 물론 물병 수납까지 가능한 수납 주머니와 이어폰 등 작은 물건을 수납할 수 있는 별도의 멀티 파우치도 있다.

사진=네파키즈
사진=네파키즈

책가방 어깨 끈에 리플레팅 라벨을 추가해 야간 시인성을 높여 안전성을 더한 제품도 있다. 네파키즈는 다가오는 신학기 시즌을 맞아 판타지 스쿨(Fantasy School) 컨셉의 신학기 가방 컬렉션을 선보였다. 대표 제품인 루첸테 스쿨백은 성장기 어린이가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U자형 어깨 멜빵으로 무게 하중을 최소화했으며, 어깨 끈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가슴벨트와 함께 아이들이 사용하기 쉬운 자석 버클을 적용했다. 

사진=NBA키즈
사진=NBA키즈

NBA키즈는 신학기 책가방으로 초등학교 저학년용 2종과 고학년용 1종을 선보였다. 아이들이 매일 사용하는 만큼 저학년용은 실용성을, 고학년용은 경량성을 한층 강화했다. 저학용년 캡틴 홀로그램 책가방은 넉넉한 사이즈와 함께 견고한 하드 몰드형 포켓 등 다양한 포켓을 구비해 수납력을 높였다. 많은 책을 수납해야 하는 고학년 책가방인 스트링 포켓맨은 600g대의 무게감과 함께 통기성과 쿠션감이 뛰어난 메쉬 소재를 적용해 쾌적하면서도 가벼운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사진=MLB키즈
사진=MLB키즈

MLB키즈는 기능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책가방을 선보였다. 다이아 모노그램 라운드 책가방은 U자형 어깨끈으로 안정적이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에어 메쉬 멜빵이 땀의 흡수와 건조를 도와주고 입체적인 형태의 등판 메쉬 쿠션이 하중을 덜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가벼운 중량의 나일론 트윌 소재를 사용해 탄탄하고 은은한 광택감이 돋보이며 금속라인 리벳 로고 장식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다이아 모노그램 엠보 책가방은 다이아 모노그램 엠보PU 덮개형 책가방으로 고급스러운 형태감이 포인트다. 여기에 동일한 퀄리티 소재를 사용한 서브백(실내화가방)이 세트로 구성됐다. 자석 버클이 가방을 고정해주고 조절 가능한 웨빙 끈과 고정력이 향상된 클립형 웨빙 비조장식으로 편리하게 착용할 수 있다. 

저학년 맞춤형 바시티 2IN1 책가방 뉴욕양키스는 앞 포켓에 크로스백이 내장된 2in1 백팩으로 작은 크로스백은 간단한 소지품을 수납해 별도 착용하기에 용이하다. 바시티 그래픽 자수와 유니크한 컬러 믹스로 디자인 포인트를 줬으며, 야간에 착용해도 안전하도록 멜빵에 빛반사 소재를 추가했다. 여기에 U자형 멜빵과 흘러내림 방지 자석형 체스트벨트로 착용감을 높여주는 기능성까지 더했다.

사진=블랙야크 키즈
사진=블랙야크 키즈

블랙야크 키즈는 반사 원단을 가방 어깨끈과 좌우에 적용해 시인성을 높인 신학기 책가방 세트 3종을 내놨다. BK리본책가방은 바닥에 속고발을 적용해 가방을 세워놓고 사용할 수 있고, 오염과 손상의 발생을 줄였다. BK스탬포드책가방은 어깨 끈이 흘러내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가슴 벨트가 적용됐고, 가방 내부에는 보온과 보냉이 우수한 보조 포켓이 있어 활용도가 높다. BK채드윅M책가방은 포켓과 어깨 끈으로 실용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메인 포켓 외에 앞포켓과 하단 지퍼 포켓 등 다양한 크기의 수납공간이 있고, 무게를 분산시켜주는 U자형 어깨끈이 적용됐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