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고객가치 초점 맞춘 조직개편 단행
상태바
KB증권, 고객가치 초점 맞춘 조직개편 단행
  • 유명환 기자
  • 승인 2023.12.29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M 강화 위한 고객솔루션총괄본부 신설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KB증권은 자산관리(WM) 고객가치 제고를 위한 조직·업무기능 강화, 미래 성장을 위한 사업(Biz) 경쟁력 확대, 효율적인 조직운영 체계 강화를 중점으로 하는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WM 고객에 대한 면밀한 자산관리와 한 차원 높은 투자서비스 제공을 통한 고객가치 제고를 위해 ‘고객솔루션총괄본부’를 신설했다. 또한, 시장리스크부 내 고객자산리스크 전담 조직을 신설해 고객 수익률 점검 등 고객가치 제고를 위한 고객자산 리스크 관리도 강화했다.

다음으로, 중장기 성장 전략과 연계한 주요 Biz 추진 조직을 신설하여 미래 성장 동력을 강화키로 했다. 기업금융 Biz에 대한 선도적 시장 지위를 더욱 공고화하기 위해 인수합병(M&A), 인수금융 사업 관련 조직을 확대 개편했다.

아울러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신디케이션 기능 강화를 위해 관련 본부를 신설했다. 또한, 비대면, 디지털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플랫폼총괄본부를 ‘디지털사업총괄본부’로 확대 개편하고, 디지털전략, 데이터분석 기능을 통합 편제해 비대면 고객 전략 하(下) 데이터 분석 기반 고객경험 혁신을 통해 온라인 자산관리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불확실한 경영환경을 고려하고, 지속 가능한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업무 기능 중심 조직 통합을 실시하여 조직 운영 효율성을 강화했다. 한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 관련 리서치 및 자문 전담조직인 ‘ESG리서치팀’을 신설하고 기업 및 기관 고객에게 ESG 관련 인사이트 제공하여 ESG 생태계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Tag
#KB증권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