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광주신용보증재단에 10억 특별출연... "소기업·소상공인 지원"
상태바
광주은행, 광주신용보증재단에 10억 특별출연... "소기업·소상공인 지원"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3.12.2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체당 최대 2억원까지..."대출금리 최대 1.2%p 감면"
(사진 왼쪽부터) 고병일 광주은행장, 김귀남 광주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사진=광주은행
(사진 왼쪽부터) 고병일 광주은행장, 김귀남 광주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사진=광주은행

광주은행은 지난 21일 본점에서 광주신용보증재단과 '상생발전을 위한 광주은행 특별출연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식에서 광주은행은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광주지역 소재 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를 위해 광주신용보증재단에 10억원을 특별출연하기로 했다. 또 광주신용보증재단은 이를 재원으로 총 150억원의 특별보증을 지원해 지역의 어려움을 함께 이겨낼 것을 약속했다.

지원대상은 광주은행 또는 광주신용보증재단이 추천한 광주지역 소재 소기업·소상공인으로 업체당 최대 2억원까지다. 대출 기간은 5년 이내로 대출금리를 최대 1.2%포인트 감면 지원한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이번 특례보증이 연말연시에 경기침체 등으로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광주 내 소기업·소상공인 경영안정에 따뜻한 온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금융지원을 통해 함께 상생발전을 이루며 광주·전남 대표은행의 소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2019년부터 현재까지 광주신용보증재단에 매년 10억원씩 총 50억원을 특별출연했으며, 올 한해 광주광역시, 광주 동·서·남·북구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총 12억5000만원을 별도 출연하여 총 749억원의 신규 특례보증대출을 공급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