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15일 일본 산업 테마 ETN 2종 신규 상장
상태바
KB증권, 15일 일본 산업 테마 ETN 2종 신규 상장
  • 유명환 기자
  • 승인 2023.12.14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보틱스·컨슈머 10 ETN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KB증권은 15일 일본 산업 테마에 투자하는 상장지수증권(ETN) 2종을 신규 상장한다고 14일 밝혔다.

신규 상장되는 ETN은 로보틱스 산업에 투자하는 'KB 일본 로보틱스 TOP 10 ETN'과 소비재 산업을 투자하는 'KB 일본 컨슈머 TOP 10 ETN'이다.

KB 일본 로보틱스 TOP 10 ETN은 일본 산업용 로봇와 기계장비 회사들로 구성돼 있다. KB 일본 컨슈머 TOP 10 ETN은 늘어난 일본여행 수요의 반사이익을 누릴 수 있는 종목들이 포함돼 있다.

KB증권은 최근 엔저(엔화 약세) 현상, 일본 경기회복 신호 등으로 일본 시장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고, 좀 더 다양한 테마에 대한 투자수요에 대응하고자 관련 ETN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모두 환노출형 상품으로 기초지수의 변동뿐만 아니라 원·엔 환율 변동의 영향을 받는다. 총보수는 연 0.45%로 매일 최종지표가치(IV)에 일할 반영된다. 만기는 5년으로 상장 이후 2028년 12월6일까지 거래가 가능하며, 이후 상장폐지 된다.

김병구 KB증권 패시브영업본부장은 "투자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미래를 바라보는 혜안으로 상품을 적극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ag
#KB증권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