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자율주행 온(On) 서비스' 투자확대 기념 이벤트
상태바
KB증권, '자율주행 온(On) 서비스' 투자확대 기념 이벤트
  • 유명환 기자
  • 승인 2023.11.10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 상황에 맞춰 운용사 선택 가능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KB증권은 ‘자율주행 서비스’의 운용사 추가 및 투자 범위 확대 기념으로 오는 30일까지 '투자 자율주행 온(On)'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자율주행 서비스는 KB증권과 제휴된 운용사들의 투자 엔진을 기반으로 로보어드바이저 투자를 손쉽게 설정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이 '온'으로 설정하면 로보어드바이저가 투자하고 '오프(Off)'로 설정하면 로보어드바이저 투자는 중지돼 고객이 직접 매매 가능하다.

KB증권은 고객이 시장상황에 맞게 운용사를 선택할 수 있도록 로보어드바이저 전문기업 파운트(fount)를 자율주행 운용사로 추가했다. 파운트를 통해서는 미국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할 수 있고 핀트(fint)에서는 기존 국내 ETF만 운용하는 전략에서 미국 주식, 미국 ETF 전략을 신규로 추가하며 투자대상을 확대했다.

자율주행 서비스는 종합위탁계좌 및 연금저축계좌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1개의 계좌에 하나의 운용사만 선택 가능하다. 단, 연금저축계좌는 핀트를 통해서만 운용할 수 있으며 국내 ETF에 한해 투자 가능하다. 자율주행 운용사에 따라 투자 전략, 최소 운용금액 등 차이가 있어 고객의 투자 성향에 맞춰 운용사 및 전략을 고려해 투자할 수 있다.

KB증권은 자율주행 운용사 추가 및 투자대상 확대를 기념으로 투자 자율주행 On 이벤트를 11월 말까지 진행한다. 첫 번째 이벤트는 10월 27일 기준 자율주행을 설정(On)하지 않은 국내 거주 개인고객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 내 이벤트를 신청하고 자율주행을 On하면 운용금액별로 신세계 상품권을 최대 20만원까지 차등해 지급한다. 두 번째는 11월 17일 기준 자율주행 On 및 운용금액 200만원 이상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로봇청소기,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

두 이벤트는 중복혜택 가능하며 자율주행 On 및 운용금액을 12월 15일까지 유지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계좌 이상 서비스 가입 시에는 고객별 합산해 적용된다.

KB증권은 고객들의 자산관리 솔루션을 위해 자율주행 서비스를 포함해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KB AI MOA'까지 총 3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들은 3가지 서비스를 통해 본인의 투자스타일에 맞는 서비스를 선택하여 투자할 수 있으며 11월말까지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하면 혜택도 받을 수 있다.

KB AI MOA는 목표기반 수익추구 인공지능(AI) 투자 랩(Wrap) 서비스로, 11월말까지 서비스에 가입하는 고객 전원에게 가입금액에 따라 신세계 상품권을 제공하며 12월 15일까지 서비스 가입을 유지하는 고객에 대해서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은 투자자가 직접 주도해 투자의 목적, 투자 성향 등에 적합한 주식 포트폴리오를 설계해 투자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11월말까지 한국 주식전략 또는 미국 주식전략을 생성 자문계약한 전략의 누적수익률에 따라 주식쿠폰 1만~5만원을 지급하고, 이벤트 기간 내 생성한 전략으로 자문계약 체결 후 2회 이상 주문체결하면 주식쿠폰 5만원의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단, 12월 28일까지 자문계약 체결 및 잔고를 유지해야 이벤트 혜택이 적용된다.

하우성 KB증권 플랫폼총괄본부장은 "자율주행 서비스의 운용사를 추가하고 기존 자율주행 운용사의 투자대상을 국내에서 미국으로 확대하는 등 고객에게 다양한 투자 선택지를 제공하고 자산관리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했다"면서 "고객들은 본인의 투자 방법에 따라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KB AI MOA, 자율주행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자산관리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ag
#KB증권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