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 유준원 대표,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2년 연속 수상
상태바
상상인 유준원 대표,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2년 연속 수상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3.11.10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공헌 공로 인정..."다양한 지원 계속해 나갈 것" 소감
최광석 상상인증권 상무가 ‘2023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에서 특별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대리 수상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상상인
최광석 상상인증권 상무가 ‘2023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에서 특별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대리 수상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상상인

상상인은 유준원 대표가 지난 9일 열린 '2023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에서 사회공헌 공로를 인정받아 특별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상상인 측은 유준원 대표가 휠체어 사용 아동의 신체 능력과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스포츠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스포츠를 통한 ESG 경영을 선도해온 점을 인정받아 상을 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상상인은 휠체어 사용 아동의 이동권 확보를 위해 지난 2018년부터 '휠체어 사용 아동 이동성 향상 프로젝트'를 진행해오고 있다. 휠체어가 필요한 6~18세 아동 및 청소년에게 수동 맞춤 휠체어와 전동키트, 안전용품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3300명 이상의 아동이 지원받았다. 

또한 휠체어 사용 아동의 신체 능력 향상 및 사회성 발달을 위한 스포츠 활동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2019년에는 휠체어 사용 아동과 가족 500여명이 다양한 체육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휠체어 사용 아동의 신체 능력 향상을 위한 체육대회 '세잎클로벌 플러스 페스티벌'을 후원했다. 

2021년부터는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아동 240명을 대상으로 신체 특성에 맞춰 홈트레이닝 용품 세트와 운동 영상, 전문 트레이너를 통한 개별 코칭 등을 제공하는 '휠체어 사용 아동 신체 발달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다. 올해는 휠체어 육상 꿈나무 선수를 대상으로 장학금 1000만원을 수여하기도 했다. 

아울러 휠체어 사용 아동과 그 가족들에게 KT 위즈파크 단체 관람석 스카이박스 티켓을 무료 제공하는 '상상인 행복 야구장 프로젝트', 국내 최초 장애인 스포츠 리그 'KWBL 휠체어농구리그' 경기 관람을 지원하는 등 휠체어 사용 아동에게 스포츠 경기를 보다 편하게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상상인은 골프를 매개로 휠체어 사용 아동들에게 지속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특히 올해는 KLPGA투어 '상상인·한국경제TV 오픈'을 주최하고 '상상휠 ZONE'을 운영, 이벤트 존에 공이 안착할 때마다 휠체어 사용 아동을 위한 맞춤 휠체어를 기부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작년엔 상상인 ESG 그린써밋을 개최하고 참가자 대상 휠체어 체험존을 운영하고 휠체어 사용 아동을 위한 기부금 모금 등 다양한 참여형 ESG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유준원 상상인 대표는 "상상인과 인연을 맺은 휠체어 사용 아동들이 이동권을 얻고 이를 통해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한 활동들에 대해 의미 깊은 상을 받아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아동들이 스포츠를 통해 건강한 신체와 함께 도전 정신, 협동심 등 긍정적 영향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올해로 5회째를 맞는 '2023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은 한국 스포츠 발전에 모범적으로 기여하고 있는 스포츠 단체, 기업, 사회공헌 기여자 등을 발굴해 격려하기 위해 지난 2019년 제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