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J미디어, 체험 마케팅 효과 톡톡... 80% 구매로 이어져
상태바
TJ미디어, 체험 마케팅 효과 톡톡... 80% 구매로 이어져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3.10.20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부터 노래방기기 풀 세트 무료체험 행사
차별화된 음향 성능과 고객 반응 직접 확인
사진=TJ미디어
TJ미디어의 무료 체험행사 노래방 기기 풀 세트. 사진=TJ미디어

노래방 기기부터 생활 가전 업계가 제품을 체험한 뒤 구매할 수 있는 체험형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TJ미디어(티제이미디어)는 올해 말까지 노래방 업주를 대상으로 노래방기기 풀 세트를 실제 업소에 설치해, 한 달 동안 체험할 수 있는 무료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설치와 회수 비용 부담 없이 풀세트를 무료 체험해 볼 수 있는 행사는 업계 역사상 TJ미디어가 최초다. TJ미디어는 7월부터 지금까지 행사를 진행한 뒤 실제 구매까지 이어진 비중은 약 80%에 이른 만큼 큰 성과를 내고 있다.

TJ미디어 측은 "실제 영업장에서 TJ 노래방기기 풀세트의 차별화된 음향 성능과 현장의 뜨거운 반응을 직접 확인한 고객은 구매할 수밖에 없다"며 "아직 체험 중인 업주가 많은 상황이라 체험 종료 후 실제 구매 비중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코웨이는 침상형 안마기기 코웨이 비렉스를 출시하고 매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체험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 오프라인 매장도 지속해서 늘려나가고 있다. 2021년 1곳을 시작으로, 2022년 2곳, 2023년 6곳을 차례로 열었다.

이러한 체험 중심의 분위기에 가전 유통사들도 체험 마케팅을 넓히고 있다. 롯데 하이마트는 프리미엄 가전제품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체험형 매장인 메가스토어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2020년 1월 처음 선보인 후 지금까지 23개의 메가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