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전시‧아트마켓 'The Art Plaza: 을지미로 by IBK' 개최
상태바
기업은행, 전시‧아트마켓 'The Art Plaza: 을지미로 by IBK' 개최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3.10.19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진작가 123명 참가, 330여점 출품
사진=기업은행
사진=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23일까지 신진작가 지원과 문화예술을 통한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시각예술 전시 및 아트마켓 'The Art Plaza : 을지미로 by IBK(이하, 더아트프라자)'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더아트프라자’는 기업은행 본점 인근 지하상가를 중심으로 을지로 소재 문화예술공간과 연계해 펼쳐지는 도심 속 시각예술 축제로, 입장료·참가비·수수료가 없는 대안적 아트마켓이다. 작품 판매 수익금도 전액 작가에게 지급한다.

이번 ‘더아트프라자’는 123명의 참여작가들이 약 330여점의 작품을 선보이고 전시공간을 을지로에 위치한 대안적 전시공간 및 작가 스튜디오와 연계하는 등 을지로 전역으로 확대했다.

작품 구매 고객에게는 IBK카드(신용·체크) 결제 시 5% 현장 할인(최대 5만원, 일부 작품 제외)을 제공하고, 스마트폰으로 카드 결제를 할 수 있는 'IBK BOX POS'도 무료로 지원한다.

김성태 은행장은 "‘더아트프라자’가 모두가 함께 즐기는 시각예술 축제로써, 을지로에서 활동하는 작가와 관련 단체에 활력을 불어 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은행은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문화예술 발전을 견인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