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고탄력 vs 고보습', 가을 화장품 기능으로 승부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고탄력 vs 고보습', 가을 화장품 기능으로 승부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10.16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주차 화장품 신상] 가을 시즌 겨냥 고기능성 스킨케어 신제품들
쏘베이스, 진동 아이크림 론칭
파우, 고영양 탄력 부스팅 크림
이루다, 탄력 개선 뷰티 디바이스
폴라, 피부 생체 리듬 광채 세럼
쏘내추럴, 비건 살버터 글로우 밤
닥터올가, 비건 저자극 클렌징젤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2년 기준, 국내 등록 1만 119개 화장품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4,004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환절기 시즌이 되면서 환절기 피부 고민을 겨냥한 피부 탄력과 보습 관련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사진=1.쏘베이스 2.파우 3.이루다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환절기 시즌이 되면서 환절기 피부 고민을 겨냥한 피부 탄력과 보습 관련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사진=1.쏘베이스 2.파우 3.이루다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날이 지속되면서 환절기 피부 고민을 겨냥한 피부 탄력과 보습 관련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특히 차별화된 기능과 성분을 내세운 고기능성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은다.

먼저 이코스맥은 ‘진정한 스킨케어의 의미, 베이스에서 답을 찾다’는 슬로건을 내세운 데일리 감성 스킨케어 브랜드 쏘베이스를 새롭게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콜라겐 리프팅 진동 아이크림’을 선보였다.

미백, 주름개선 이중기능성 화장품으로 콜라겐 아이크림과 갈바닉 진동 기기가 하나로 결합된 유니크한 제품이다. 순도 100%의 비건 콜라겐을 60% 고함량 처방해 안티에이징 효과를 극대화했으며, 300Da의 초저분자 하이드롤라이즈드 콜라겐으로 피부 흡수율을 높였다.

콜라겐 부스팅 펩타이드가 함유돼 콜라겐 재생과 분해를 억제해주는 이중 작용을 통해 콜라겐 성분에 시너지 효과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 탄력 강화와 보습, 진정에 도움을 주는 팔미토일 트리펩타이드-5, 무화과추출물, 잇꽃씨오일, 달맟이꽃오일, 카카오씨추출물, 콥티스뿌리추출물, 병풀추출물, 세라마이드NP, 스쿠알란, 시아버터 등이 함유됐다.

또한 1분 3,300회 진동하는 갈바닉 진동 기기의 미세한 진동이 콜라겐과 다양한 유효 성분의 흡수를 극대화하고 눈가 마사지 효과 부여해준다.

전문기관의 임상실험 결과 단 1회 사용 후 주름개선 12%, 피부 치밀도 개선 11.33%, 리프팅 개선 5.6%의 효과를 검증하고 2주 사용 후 주름개선 22.10%, 피부 치밀도 개선 15.79%, 리프팅 개선 8.89%의 효과도 입증했다.

파우는 함유돼 피부에 영양을 채워주고 탄력은 올리고, 윤기는 더해 동안 피부로 케어해 주는 ‘코어 인텐시브 리치크림’을 내놓았다.

쌀쌀해진 계절 피부 건조함을 해결하기 위한 최적 솔루션으로 출시된 이 제품은 피부를 구성하는 필수 아미노산 복합체 17종과 함께 피부 성장 인자인 5GF 컴플렉스 성분, 항노화 펩타이드 5종이 피부의 탄력을 더해준다.

또한 정제수 대신 비터오렌지꽃수 약 60% 고함량 및 5중 히알루론산으로 피부 속부터 수분을 채워주는 고농축 크림치즈 제형의 탄력 크림이다.

피부미용 의료기기 전문기업 이루다는 프리미엄 홈케어 브랜드 ‘뉴즈’의 가정용 라인초음파 홈케어 뷰티 디바이스 '뉴즈미 라인소닉'과 ‘뉴즈원’을 출시했다.

이루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뉴즈미 라인소닉’은 업계 최초로 집중 초음파에너지를 선으로 구현한 제품이다. 라인타입과 도트타입의 두 가지 모드로 피부 탄력케어에 집중한다. 라인모드는 시술부위를 빠르고 촘촘하게 벌크히팅(Bulk Heating)시켜 빈틈 없는 탄력망을 만든다.

통증 없이 부드러운 열전달로 편안하고 신속한 관리가 가능하며, 다양한 얼굴형은 물론 굴곡진 부위도 확실하게 윤곽을 케어할 수 있다. 도트모드는 강한 에너지로 일정 간격마다 열점을 만들어 코어 탄력점을 생성한다. 두 가지 모드를 병행해 사용하면 초밀도 탄력관리가 가능하다.

함께 출시한 ‘뉴즈원’은 눈가, 팔자부위, 이마와 같은 얕고 좁은 부위 관리에 최적화된 펜슬 타입의 원샷(1 SHOT) 탄력 디바이스로 보다 더 섬세한 탄력 관리가 가능하다. 피부 속 2mm에 안전하게 타겟팅해 균일하게 집중 초음파에너지를 조사한다. 160g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시간, 장소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고보습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돼 환절기 피부 고민 해결에 나서고 있다. 우선 폴라는 광채와 탄력을 동시에 케어 하는 세럼 ‘B.A 그랑럭스 IV’를 내놓았다.

바이오 액티브 이론을 토대로 피부 노화에 대한 근본적 해법을 제공해온 폴라 B.A 라인의 4세대 버전인 ‘B.A 그랑럭스 IV’는 휴식과 활동을 반복하는 피부의 생체 리듬에 주목한 ‘G0 바이오액티브 이론’에서 탄생했다.

새롭게 추가된 오리지널 복합성분 '애기부들 G0 추출물'은 피부 휴식을 부스팅 함으로써 피부 속 콜라겐6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파워풀한 광채와 탄력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바운스 리플렉트’ 처방으로 바르자마자 피부가 차오르는 듯 한 느낌을 선사하며 방출 속도가 다른 캐리어 2종을 탑재한 ‘시간차 침투 시스템’으로 유효성분을 피부에 지속 전달한다.

감각적 즐거움 또한 스킨케어의 중요 요소다. 생명 순환의 원천인 흙에서 피어나는 다양한 풀과 꽃을 표현한 시그니처 향, 에센스의 촉촉함과 밀크의 부드러움을 겸비한 텍스처는 섬세한 보살핌을 받는 듯 한 기분을 선사한다.

‘정(停 휴식)’의 시간인 꿈결에서 영감을 받은 보틀은 폴라의 예술성을 그대로 보여준다. 종이 한 장 한 장 정성스레 접고 감싼 선물 포장을 연상시키는 패키지는 럭셔리할 뿐더러 폐기물의 발생을 최소화한 친환경 디자인이기도 하다.

쏘내추럴은 비건 살버터가 부드럽게 피부에 스며들어 365일 사계절 내내 촉촉하고 광채나는 피부로 가꿔주는 ‘살버터 글로우 밤’을 출시했다.

버터처럼 부드러운 텍스처로 구현돼 피부에 보호막을 만들어줘 보습은 물론, 피부에 광채를 선사하는 고보습 & 고광채 크림이다.

주요 성분인 살버터는 피부 온도에 잘 녹는 균일한 연화 능력으로 모공을 막지 않아 피부 보습 및 보호에 도움을 주며, 우수한 점착성을 가진 히알루론산은 피부에 오래도록 촉촉함을 유지시켜 준다.

또한 미백, 주름개선 이중기능성과 더불어 해바라기씨와 호호바씨 오일로 영양까지 채워줘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집중 관리해준다.

사진=1.폴라 2.쏘내추럴 3.닥터올가
사진=1.폴라 2.쏘내추럴 3.닥터올가

닥터올가는 민감 피부를 위한 저자극 클렌징 ‘어성초&목련 마일드 클렌징젤’을 선보였다. 올해 초 민감한 피부를 위해 선보인 ‘어성초&목련’ 라인의 미스트와 세럼에 이어 추가 출시된 제품이다.

자연 유래 93%의 비건 클렌징 젤로, 어성초 추출물 35%를 함유해 민감한 피부에 순한 클렌징을 도와준다. 고분자, 중분자, 저분자 등 8중 히알루론산과 판테놀 성분이 수분 손실을 막아주고 피부 장벽은 그대로 유지시켜 세안 후에도 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해 주고 식물유래 계면 활성제를 사용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또한 임상 실험을 통해 피부 자극 지수 0.00을 검증받았으며, PETA&VEGAN 인증을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