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환원 정책 호평... 아이패밀리에스씨, 한국IR대상 우수기업 선정
상태바
주주환원 정책 호평... 아이패밀리에스씨, 한국IR대상 우수기업 선정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3.10.1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10월 코스닥 상장 후 IR전담조직 운영
주주와 투자자 위한 IR활동 적극적으로 시행
수출국 다변화 통한 신규채널 입점 등 노력
올해 2분기 역대 최대 분기 실적 경신 눈길
주가도 전년 대비 3배 이상 신고가 갱신 성과
색조화장품 브랜드 롬앤으로 유명한 아이패밀리에스씨가 지난 11일 한국거래소와 한국IR협의회가 개최한 ‘2023 한국IR대상’ 시상식에서, 코스닥시장 IR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최지흥 기자
색조화장품 브랜드 롬앤으로 유명한 아이패밀리에스씨가 지난 11일 한국거래소와 한국IR협의회가 개최한 ‘2023 한국IR대상’ 시상식에서, 코스닥시장 IR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최지흥 기자

색조화장품 브랜드 롬앤으로 유명한 아이패밀리에스씨가 지난 11일 한국거래소와 한국IR협의회가 개최한 ‘2023 한국IR대상’ 시상식에서, 코스닥시장 IR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한국IR대상 우수기업은 기관투자자의 추천 및 평가 등 광범위한 의견수렴과 평가절차를 거쳐 선정된 후보기업에 대해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한국IR대상 선정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하고 있다.

아이패밀리에스씨는 2021년 10월 코스닥 상장 이후, IR 전담조직을 신설해 사내 커뮤니케이션, 시장 동향 및 산업분석, 투자자DB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면서 기업탐방, 온오프라인 기업설명회, 컨퍼런스콜 등 주주와 투자자를 위한 IR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해 왔다.

또한 주주환원을 위해 매년 배당을 시행해 왔으며 대표이사진의 확고한 주가부양 의지, 일본 등 60여개 수출국에서 한국에 대한 이미지 상승에 기여를 하고 있는 점, 여성&청소년, 자립준비청년 등 사회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매년 기부활동을 지속하고 있다는 점도 우수기업 선정 평가에 반영됐다는 설명이다.

아이패밀리에스씨 IR 관계자는 “국내 뿐 아니라 일본, 동남아 시장을 비롯해 미국, 인도 CIS국가 등 수출국 다변화와 신규채널 입점 등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면서 “주주 및 투자자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위한 IR활동도 더욱 열심히 전개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패밀리에스씨는 올해 2분기 매출액 367억, 영업이익 51억, 순이익 40억을 기록하면서 창립이래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경신했다. 2022년 1월 8,075원이었던 주가도 2023년 8월 현재 2만9,000원대로 신고가를 갱신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