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청소년 진로체험 온라인 세미나 개최... 멘토링 참가자 모집
상태바
기아, 청소년 진로체험 온라인 세미나 개최... 멘토링 참가자 모집
  • 노경민 기자
  • 승인 2023.08.16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퓨쳐 인사이트 웨비나' 진행
교육기회 불평등·진로상담 해소
전국 중·고교생 및 학부모 대상
미래산업 강의... 꿈나무 육성
사진=기아
사진=기아

기아가 진로체험 멘토링 프로그램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 – 퓨쳐 인사이트 웨비나' 참가자를 모집한다. 전국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다.

기아의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활동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 프로그램 중 하나인 '퓨쳐 인사이트 웨비나'는 모빌리티, IT, 게임, 방송, 문화 컨텐츠 등 다양한 산업의 전문 직업군 멘토 및 기아 임직원 멘토의 온라인 진로체험 특강으로 이뤄진 온라인 세미나다. 

8월 23일부터 9월 1일까지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와 마이크 등을 이용해 강사와 참석자 간에 실시간, 양방향으로 진행된다.

참가자 모집 기간은 이달 16일부터 22일 오후 12시까지며, 전국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라면 누구나 포스터의 QR 코드 스캔 후 관심 있는 분야의 멘토를 선택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웨비나 모집인원은 410명으로 접수 후 문자로 개별 통지되며, 접수인원 초과 시 추첨을 통해 최종 선발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진로 탐색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각 분야의 전문가 및 임직원들이 쌓아온 경험이 청소년들의 진로 선택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기아는 전문가에게 상시 진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채널 '진로쌤'에서 전국 진로 진학상담교사연합회의 교사들과 진로와 관련된 1:1 상담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으며, 청소년 진로 체험 및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로 콘서트 및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