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케이칼, 중기부 '기술혁신개발사업 수출지항형' 선정
상태바
자이언트케이칼, 중기부 '기술혁신개발사업 수출지항형' 선정
  • 노경민 기자
  • 승인 2023.08.1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기술·시장경쟁 선도할 유망기업 인정
'마그네슘 실리케이트' 최초로 국산화 성공
공업용 마그네슘실리케이트 개발, 해외 역수출
식품첨가제, 이차전지, 구조세라믹 등 연구 성과
사진=자이언트케미칼
사진=자이언트케미칼

소재 전문기업인 자이언트케미칼이 정부로부터 글로벌 기술 및 시장 경쟁을 선도할 수출 유망기업으로 인정받았다. 자이언트케미칼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지원사업인 '중소기업 기술혁신개발사업 수출지향형'에 선정돼 9일 협약을 마쳤다.

'중소기업 기술혁신개발사업 수출지향형'은 수출 유망기업과 글로벌 선도기업군 육성을 위한 지원사업이다. 수출 역량 및 실적이 있는 중소기업이 신청 가능하며 수출강소 분야의 경우 매출액 100억원 이상, 수출액 500만불, 수출성장분야는 매출액 50억원 이상, 수출액 100만불 이상의 실적이 있어야 한다.

선정된 기업은 글로벌시장 경쟁우위 확보 및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기술개발을 지원받는다. 지원 기간은 4년, 지원금은 14억원이다.

자이언트케미칼은 공업·환경·식품·의약품 등 다양한 산업군에 사용되는 다공성 물질인 마그네슘 실리케이트를 최초로 국산화한 국내 유일의 기업이다. 현재는 여러 분야 중 폴리올 및 계면활성제의 불순물을 제거하는데 사용되는 공업용 마그네슘실리케이트를 생산·판매하고 있다.

그동안 마그네슘실리케이트는 일부 글로벌 업체가 시장을 사실상 독점해왔으나, 자이언트케미칼이 국산화에 성공하면서 해외시장으로의 역수출이 가능해졌다.

자이언트케미칼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기존 폴리올 뿐만 아니라 C.A.S.E.(Coating, Adhesive, Sealant, Elastomer) 폴리올에도 적용가능한 혁신적인 공업용 마그네슘실리케이트를 개발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을 선도할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계획이다.

자이언트케미칼은 마그네슘실리케이트 소재의 다양한 사업군 적용에 필요한 연구개발을 위해 기업부실연구소의 전문 R&D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구축한 기초 데이터를 통해 공업용 제품 뿐 아니라 식품 첨가제, 이차전지, 구조 세라믹 등 여러 분야에서 연구 성과를 내고 있다.

강동균 자이언트케미칼 대표는 "자이언트케미칼의 성장가능성을 인정받아 기쁘다.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해외 마그네슘실리케이트 시장에 새로운 기준이 되고자 한다"면서 "소재국산화를 넘어 마그네슘실리케이트 시장을 선도 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