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제2기 커리어챌린지 장학생 30명 선발
상태바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제2기 커리어챌린지 장학생 30명 선발
  • 노경민 기자
  • 승인 2023.07.26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관련 장학 프로그램 제공
창의적 창업과제 수행 지원
전년 대비 인원·지원 규모 확대
사진=세아홀딩스
사진=세아홀딩스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이 서울 합정동 세아타워에서 제2기 커리어챌린지 장학생 30명을 선발하고, 장학 증서를 수여했다. 커리어챌린지 장학사업은 창업에 꿈을 가진 대학생이 창업 준비과정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활동을 창의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한 프로그램이다.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에서는 이태성 사무총장이 제2기 장학생들에게 장학 증서를 전달하고, 청년창업특강에 이어 창업을 주제로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태성 사무총장은 장학생들에게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이 있듯, 창업이라는 기나긴 여정을 헤쳐나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뜻을 함께할 동료가 필요하다"며 "장학생으로 선발되는 것이 단지 장학금 혜택뿐만 아니라, 세아 장학생이라는 네트워크를 통해 더욱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재단은 개인 자격과 팀 자격으로 구분해 장학생을 공개 모집, AI 심사를 포함한 서류 및 창업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총 30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1인당 500만원, 300만원, 200만원의 장학금을 각각 차등 지급하며, 창업 도전을 위한 도전적·창의적 과제 수행 지원을 비롯해 장학생 캠프, 장학생간 교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지난해 선발된 제1기 커리어챌린지 장학생은 창업 과제 수행 경험을 통한 창업경진대회 수상 및 피트니스 용품 제조, 지자체 지원 캐릭터 사업 등 실제 창업에도 성공하며 다양한 도전들을 이어나가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